Forest 소셜 기자단 -/2016년(7기)

[겨울산행 가볼만한 곳] 설경이 아름다운 겨울 산

대한민국 산림청 2016. 2. 1. 09:56

 

 

 

겨울산행, 가볼만한 곳!

설경이 아름다운 겨울산

 

­

 

 

 

 

 

 

 

산림청 블로그 일반인 기자단 채성미

 

 

  한라산, 지리산, 설악산, 덕유산, 계방산, 함백산, 태백산, 오대산, 가리왕산 , 가리산, 남덕유산, 소백산, 오대산, 국망봉, 황병산 등 해발 1400M가넘는 산으로 전국에 아름다운 산이 많은데요.
주로 강원도권에 겨울 산으로 가볼만한 곳이 많습니다.

 


겨울이 설레는 이유는 바로 설산이 주는 풍경으로 능선마다, 골짜기 마다 하얀 세상을 보여주기 때문이지 않을까요? 오롯이 산세의 골격을 볼 수도 있는 겨울산행 가볼만한 곳으로 설경이 아름다운 겨울 산을 소개합니다.

 


▲ 소황병산


바람의 언덕위로 칼날 같은 눈보라가 지나가는 곳
'소황병산, 황병산, 선자령'은 누가 뭐라해도 '겨울 산으로 손꼽히는 곳' 입니다. 통제구역이니 등산이 어렵고 선자령 능선으로 만족해야합니다. 폭설이 온 날, 길이 잡히지 않은 선자령에서 길을 잃고 목까지 오는 눈 속에 파묻혀 죽다 살아난 선자령이기도 합니다.

겨울산행은 아름다운 만큼 준비를 철저히 하셔야 하고 동행인과 함께 등산을 하시는 게 좋아요~

 

 

▲ 설악산


설악산이 겨울산만 멋있나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모두 멋진 '설악산'입니다.

제가 가장 사랑하는 산이기도 하고요. 새로 지은 소청산장을 아직도 못가보고 있네요.
많은 사고가 나는 산이기도 한 설악산이지만 겨울에 멋진 풍경을 내어주는 대표 겨울산행지 설악산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대피소에서만 숙박을 해야 하지만 중청 근처에서 비박하던 날 까만 밤하늘에 별이 쏟아질듯하더니 은하수가 보이고 별똥별이 떨어지더랍니다. 그 느낌은 평생 갈듯합니다.

 

 

 

▲ 덕유산, 남덕유산

 

'덕유산보다 남덕유산'입니다.
육십령에서 할미봉을 지나 서봉으로 이어지는 곳, 그곳이 덕유산에서 가장 멋진 곳이 아닐까 합니다.
서봉에서 바라보는 뷰 또한 덕유산 중 명품 뷰랍니다.

 

 

 

 

▲ 지리산 바래봉


'지리산 바래봉' 은 봄에 철쭉만 예쁜 산이 아니지요~ 겨울에도 예쁜 바래봉입니다.
우리나라에 이런 산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이색적인 풍경을 주는 곳이지요. 사진이라 그 느낌그대로는 아니지만 지리산 바래봉의 겨울풍경은 정말 이색적입니다. 겨울 바래봉은 다시 가고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바래봉에서 정령치로 반야봉으로 지리산 능선을 걷고 싶습니다.

 

 

▲ 태백산


겨울산행지로 '태백산' 이 빠지면 되나요. 최고의 일출을 보여주는 태백산 입니다.
겨울 태백산 눈안개에 갇히지만 않는다면 그리고 바람이 세차게만 불어준다면 최고의 일출을 만날수 있답니다.
단, 엄청난 추위에 대비하거나 견디셔야합니다.

 

 

 

▲ 소백산


[겨울 산으로 손꼽히는 소백산] 설악산 바람도 무섭지만 '소백산' 바람 또한 무서운 곳입니다.

이곳에서 저체온으로 사고가 많이 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람을 온몸으로 느끼고 싶은 날엔 소백산만한 곳이 없습니다. 방풍 자켓 방풍바지까지 준비 철저히 하셔야합니다.

 

 

▲ 각흘산


'각흘산' 지형이 아기자기하지만 어린왕자가 나올것만 같은 나무한그루도 있고 가끔 포탄소리도 터지는 버라이어티한 산입니다. 각흘산을 넘어 명성산을 가는 길목에 넓은 사이트가 나옵니다.
 

 

▲ 오대산


겨울산행 중 겨울바람과 땅의 수증기가 만들어내는 상고대 눈꽃의 아름다움보다 아름다운 상고대는 새벽 즈음 해가 붉게 떠오를 때 만난다면 '최고의 상고대' 를 만날 수 있습니다.
바로 오대산에서 그 풍경을 만났었는데요.
하얀 상고대가 은빛 금빛으로 반짝이며 온 세상이 반짝이던 그날 또한 아직도 아른거립니다.

 

 

 

▲ 한라산


'라산' 해외원정 산행 준비를 할 때 겨울산인 한라산에서 훈련을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라산에서 야영해보는게 버킷리스트이기도 합니다.
겨울산행으로 최고인 한라산은 발 아래로 하얀 구름이 넘실거리고, 파란하늘과 한라산만이 보여주는

겨울풍경은 국내 어느 산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풍경 내어줍니다.
너무 아름다워 눈물이 나던 곳 겨울 산의 한라산입니다.

산불조심기간 통제기간이 풀리고 12월에서 2월까지 겨울 산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겨울산행 준비를 철저히 하시고 순백의 아름다움, 눈꽃이 만발한 설경이 아름다운 겨울 산으로 떠나보세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