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국내 여행 1번지, 부산에 개장한 달음산자연휴양림

대한민국 산림청 2018. 9. 27. 14:30




- 푸른 숲에서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보세요!  -



 2018년 9월 11일 드디어 마흔한 번째 국립자연휴양림이 부산광역시 기장군에 문을 열었습니다! (축하해요 짝짝짝)


 

위에서 바라본 달음산자연휴양림



국립달음산자연휴양림은 도시 근교에서의 산림휴양과 교육에 대한 국민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조성된 자연휴양림이에요.

전국 곳곳에 국립자연휴양림이 있지만 우리나라 제2 도시로 불릴 만큼 대도시에 들어서는 것은 달음산자연휴양림이 처음이라는 사실!

2012년부터 조성을 시작하여 휴양림 개장 전 진입로 문제로 다소 어려움도 있었지만, 부산 시민들과 인근기관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개장식을 마치고 지난 9월 14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 개장식 



아이들이 숲 속에서 푸른 꿈을 키울 수 있는 ‘산림교육형’ 자연휴양림으로 세워진 국립달음산자연휴양림, 지금부터 그 속을 들여다볼까요?



 국립달음산자연휴양림 기본정보 

  


휴양림에서 바라본 숲


달음산(達陰山)은 해발 588m로 그리 높은 산은 아니지만 불광산(佛光山)과 함께 기장군의 2대 명산으로 꼽히고 있어요. 산꼭대기에 있는 닭 벼슬과 같은 모양의 기암괴석이 동해에서 솟아오르는 새벽의 햇살을 가장 먼저 맞는다고 하여 기장 팔경 가운데 제1경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비교적 얕고 완만한 산세로 예전부터 부산 시민들이 자주 찾는 등산코스 이며 정상부에는 기암괴석이 우뚝 솟아 있어 산악인들의 훈련 장소가 되기도 하는 곳이에요. 달음산에 방문하신다면 꼭 정상에 올라보시길 추천합니다!


 국립달음산자연휴양림 시설 이용 하기


달음산자연휴양림 방문자안내센터 1층에서는 휴양림을 방문한 휴양객들이 숙박과 시설 이용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어요. 또한 2층에는 약 50명이 사용할 수 있는 회의실이 있어 단체 고객들이 행사와 워크숍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달음산자연휴양림 전경



방문자안내센터 앞에는 너른 잔디광장이 펼쳐져 있고 언뜻 야자수를 연상시키는 소나무가 휴양림 객실 주변을 호위하듯 우뚝 서 있어 그림 같은 경관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마치 휴양지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켜요~ 


   

달음산자연휴양림 연립동



잔디광장 둘레로 연립동이 배치되어 있어요. ‘산림교육형’ 자연휴양림이라는 특색을 담은 달음산자연휴양림의 숙소는 동화 속에나 나올법한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1동이 1·2층의 두 개의 객실로 이루어져 총 7동 14객실(4인실 7개소, 5인실 7개소)이 운영됩니다. 건물 외관에는 일곱 빛깔 무지개 색 중 한 가지 씩을 따와 각각 빨강, 주황, 노랑, 초록 등의 띠가 둘러져 있어요. 


이외에도 아이들에게 휴양림을 친숙하게 느끼게 하고 동심을 키워주기 위해 토끼, 곰, 고양이, 닭, 다람쥐 등의 귀여운 동물 캐릭터 모형을 배치하였습니다.






도깨비·방망이, 해님·달님, 견우·직녀 등 각 객실마다 동화 속 주인공의 이름을 붙여 아이들이 재미있고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숙소 이름도 아이들을 향한 국립자연휴양림의 노력을 담아 보았어요.


※ 국립달음산자연휴양림은 2018년도에 국립자연휴양림 중 최초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제도인 BF(barrier free)인증을 받았습니다. 





BF(barrier free)인증제도란?


어린이, 노인, 장애인, 임산부 뿐만 아니라 일시적 장애인 등이 개별시설물·지역을 접근 ·이용·이동함에 있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계획·설계·시공·관리 여부를 공신력 있는 기관이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


*출처 : 한국장애인개발원 BF인증제도 누리집(https://bf.koddi.or.kr/bf/bf.aspx)




 국립달음산자연휴양림 즐길거리 및 주변정보


달음산자연휴양림에서는 숲해설프로그램과 함께 솟대만들기, 목걸이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아이들과 참여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 휴양림은 관광도시 부산에 있다는 위치적 장점으로 부산 유명 관광지 어디로나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며, 해운대와 용궁사 등을 자동차로 30∼40분 만에 찾을 수 있습니다.



                                                     해운대                                                              부산 아쿠아리움                                                해동용궁사 


푸른 숲에서 마음껏 뛰놀며 멀리로는 바다의 풍경까지 바라볼 수 있는 국립달음산자연휴양림에서 아이들은 감성이 풍부해지고 자연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을 거예요.


어린이 친구들의 꿈과 희망이 무럭무럭 자라나는 달음산자연휴양림으로 올 가을여행 떠나보세요!



※ 달음산자연휴양림 체험프로그램 및 시설 이용을 원하시는 분은 현지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에 달음산자연휴양림에 문의해주세요 

☎051-722-3023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