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이에스지(ESG) 경영 평가 지표 마련을 위한 연구 용역 착수

대한민국 산림청 2021. 4. 26. 17:31

 

 

 

- 기업 몽골 사막화방지 조림사업 성과 분석을 통한 이에스지(ESG) 평가 연계방안 연구 용역 추진 -

 

 

 

산림청은 세계적 탄소중립을 위한 민간 분야의 참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지속가능성에 대한 투자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산림분야를 통해 이에스지(ESG) 실적을 개선할 수 있는 구체적 지표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합니다. 

 

이에, 2007년부터 추진한 몽골 사막화방지 조림사업 등 민관 동반관계 사업의 실제 사례 분석을 토대로 이에스지(ESG) 경영평가 등급을 개선할 수 있는 지표 마련을 위해 연구용역 수행을 위한 사업자를 모집합니다.

 

이 용역의 주요 과업은 ▲몽골 사막화 방지 조림사업 등 민·관, 기업·시민단체 협력 사례 성과 분석 ▲이에스지(ESG) 평가체계 현황·발전방향 분석 및 산림분야 접근 방안 도출 ▲몽골 사막화 방지 조림사업 이외에 이에스지(ESG) 평가체계와 연계할 수 있는 산림분야 사업 대상자(주요국) 및 사업 내용에 대한 제안 등입니다.

 

제안서 및 입찰참가 신청 서류 등 제출기한은 4월 23일부터 오는 5월 4일까지이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www.g2b.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나라장터에 게시된 입찰 공고문을 참고하면 됩니다.

 

산림청은 작년 연말부터 기업들의 관심도가 급증한 이에스지(ESG) 경영과 관련하여 기업의 이에스지(ESG) 경영을 지원할 수 있는 산림분야 정책과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기업과의 협업 가능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 4월 9일 현대차, 한화, 포스코 등 기업 이에스지(ESG) 담당자,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온실가스 흡수량, 기관·단체 사회공헌 활동 등 이에스지(ESG) 평가에서 환경, 사회분야 지표에 반영할 수 있는 신규 지표를 발굴하고, 이에스지(ESG) 평가지표에 반영하여 지속적이고 현실적인 사막화 방지사업 추진 확대에 기여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