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07 5

3월 ‘이달의 임업인’으로 박상호 씨 선정

3월 ‘이달의 임업인’으로 박상호 씨 선정 - 편백나무 기름(오일)으로 임업의 고부가가치화 실현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3월 ‘이달의 임업인’으로 경남 사천시에서 편백나무 기름(오일)을 활용한 가공품을 생산·판매하는 박상호 씨를 선정했다. 3월 ‘이달의 임업인’으로 선정된 박상호 씨는 12ha의 편백림에서 생산되는 부산물을 활용하여 편백나무 기름(오일) 성분을 함유한 기능성 화장품과 의약외품 등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하여 임업의 고부가가치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했다. 박 씨는 1980년대 초부터 부친이 직접 심고 관리한 편백림 3만6천 평을 활용한 사업을 구상하던 중 편백나무 기름(오일)의 다양한 효능에 집중하여 기름(오일) 가공품 생산을 시작했다. 현재는 편백나무 기름(오일) 추출 특허를 등록하고 사업..

임업경영체 등록과 변경,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신청하세요

임업경영체 등록과 변경,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신청하세요 - 3월 7일부터 “임업-in” 누리집(www.foco.go.kr)을 통해 신청 가능 - 임야를 대상으로 하는 농업경영체(이하 임업경영체) 등록과 변경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게 되어 임업인이 한결 편리해졌다.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3월 7일부터 임업경영체통합포털 “임업-in” 누리집(www.foco.go.kr)을 통해 임업경영체 등록과 변경을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임업경영체통합포털 “임업-in” 누리집(www.foco.go.kr)을 통해 시작한다고 밝혔다. 임업인이 임업직불금 등의 지원 혜택을 받으려면 임업경영체로 등록해야 한다. 임업경영체에 등록된 임야경영정보는 임업 경영현황에 대한 빅데이터로 수집되어 임업인에 대한 세밀한 ..

<#2022산불상황> 강원 강릉·동해산불, 연무로 진화에 어려움

강원 강릉·동해산불, 연무로 진화에 어려움 - 경북(울진)·강원(삼척)에서 발생한 산불 연기가 강릉까지 확산 -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동해안(강릉·동해·울진·삼척) 산불이 심한 연기와 안개로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산림당국은 강릉과 울진 산불현장의 산불연기와 안개로 인해 진화헬기 접근이 어렵고, 오후가 되자 바람 방향이 남서풍으로 바뀌면서 울진·삼척산불의 연기가 강릉비행장까지 확산하여 연료보급 후 이륙할 항공기의 시계가 불량해 12시 50분부터 이륙을 못하다 연무가 다소 사라진 14시 20분 경에 산불진화헬기가 다시 투입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울진 소광리 산불현장도 연무로 인하여 헬기 운영에 제한을 받았으나 오후부터 시계가 확보돼 금강송 산림유전자원 보호지역을 중점으로 방어선 구축하..

<#2022산불상황>산불로 부터 울진 소광리 금강송 군락지를 지켜라

산불로 부터 울진 소광리 금강송 군락지를 지켜라 - 소광리로 이동하는 산불, 산불지연 리타던트약제 등 진화자원 집중투입 - 산림청 중앙산불방지 대책본부는 지난 4일 발생한 경북 울진 산불이 5일째 계속되는 가운데 불이 바람을 타고 금강송 군락지 번져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울진 금강송 군락지는, 경상북도 울진군 서면 소광리 일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1959년 국내 유일의 육종보호림으로 수령이 200년 이상 된 금강송 8만 5천여 그루가 1,600ha에 분포해 있다. 특히 소광리 소나무군락지의 금강소나무는 2008년 국보1호 숭례문 화재 복원에도 사용했을 만큼 목질이 우수하고 보존가치가 높은 숲이다. 소광리 소나무림 일대는 길이 좁고 경사가 심하여 지상에서 접근이 어려우며, 담수지가 ..

<#2022산불상황>강풍주보 해제·산불진화 총력

강풍주보 해제·산불진화 총력 - 강풍주의보 해제, 울진·삼척, 강릉·동해, 영월 산불진화 최적의 기회 - 산림청 중앙산불방지 대책본부는 강풍주의보가 해제되고 바람이 잦아든 3월 7일이 산불진화에 최적의 기회라고 밝혔다. 산림당국은 산불진화헬기 89대와 산불진화대원 9,115명을 투입해 산불진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 경북 울진군 북면 두천리 289(3.4. 11:17 발생) - 강원 영월군 김삿갓면 외룡리 23-1(3.4. 12.45 발생) - 강원 강릉시 옥계면 남양리 1491(3.5. 01:41 발생) - 강원 강릉시 성산면 송암리 산114-1(3.4. 22:14 발생 / 3.5. 15:40 완료 ○ 산림헬기투입현황 - 울진군·삼척시 : 산불진화헬기 53대(..

카테고리 없음 2022.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