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5 5

모두 함께 한뜻으로 산림 분야 안전사고 막는다!

모두 함께 한뜻으로 산림 분야 안전사고 막는다! - 산림산업 분야 적극적 재해 예방을 위한 소통창구 마련 - 산림청은 산림 분야 종사자의 안전보건에 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자발적인 소통 참여를 활성화하고자 누리집내에 안전보건 소통창구를 신설하였다고 밝혔다. 산림청 안전보건 소통창구는 ‘경영방침, 의견함, 자료실, 신문고’로 구성되어 있으며, 누리집(www.forest.go.kr) 상단의 ‘ - ’ 메뉴를 통해 들어갈 수 있다. 안전보건 의견함은 산림 분야 종사자라면 누구라도 자유롭게 의견을 표출할 수 있는 공간이며, 작성한 의견은 산림청 안전보건 전담 조직에서 수시로 확인하여 종사자들과 소통한다. 현장에서 경험하였거나 목격한 사고사례, 안전 사각지대 보완 대책, 사업장 안전보건 강화를 위해 필요..

<#오미자> 우리 임산물 오미자, 우리나라 생산지는 어디가 있을까?

#오미자 #임산물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우리 임산물 #오미자 5가지 맛이 난다는 오미자 이름의 유래와 우리나라 오미자 생산지는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오미자의 특징까지 궁금하신 분들 다 알려드립니다! 지리적 표시(PGI)로 지정된 오미자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특산품인데요, 오미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드뉴스를 참고해 주세요!

경북‧강원 동해안 산불 「진화인력, 피해주민」 심리지원

경북‧강원 동해안 산불 「진화인력, 피해주민」 심리지원 - 산림치유와 연계한 재난심리회복지원 프로그램 추진 - 산림청(청장 최병암)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이창재)은 경북 울진‧강원 삼척 산불 진화인력의 노고를 격려하고 피해 주민의 위로와 정신적 외상 극복 등을 위해 국가트라우마센터와 함께 산림치유와 연계한 심리지원 활동을 추진한다. 진화인력과 피해 주민의 심리안정과 회복을 위해 산림청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치유의 숲과 국립산림치유원에 입장, 숙박, 식사 및 산림치유 프로그램 이용을 지원한다. * 산불 진화인력 : ’22년 경북‧강원 동해안 산불 진화대, 공무원, 소방관, 경찰 등 구체적으로 전국에 소재한 15개 산림복지시설을 활용하며, 특히 강원도, 경상북도에 소재한 국립 산림치유 시설(7개)은 효과..

생명자원산업-임업인의 상생 거점 ‘산림바이오센터’ 본격 가동

생명자원산업-임업인의 상생 거점 ‘산림바이오센터’ 본격 가동 - 케이(K)-생명자원산업과 임산업의 전략적 요충지, ‘충북’ 최초 운영 - 산림청(청장 최병암)과 충청북도(행정부지사 서승우)는 생명자원(바이오)산업과 임산업이 상생하고 산림생명자원(천연물질)의 안정적·체계적인 공급거점인 ‘충북「산림바이오센터」’을 개청하였다. 국내 생명자원(바이오)산업계에서는 의약품, 화장품 등의 생산을 위한 생명자원(바이오) 원료에 대한 수요가 많지만, 국내 생산·공급체계가 미약하여 천연원료물질의 67% 이상을 해외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이에 천연물질 수요에 맞춰 임가에서 안정적으로 원료물질을 공급할 수 있는 지역 기반(플랫폼)을 2019년부터 조성하고 있다. 충청북도 옥천에 위치한「산림바이오센터」는 옥천묘목특구산업단지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