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1 4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 지역협의회, 열기 후끈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 지역협의회, 열기 후끈 - 제5차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 지역협의회 새만금33센터에서 개최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4. 21일(목) 새만금수목원 조성 예정지 인근 새만금33센터(김제시 진봉면)에서 「제5차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 지역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새만금수목원 조성 지역협의회는 2020년 9월 지역주민 대표, 환경단체, 학계 전문가, 행정기관 등 2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새만금수목원 조성의 원활한 추진과 협력, 지역 상생사업 발굴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또한, 수목원 기능의 이해를 돕는 세미나 개최, 수목원 예정 부지 내 시험 수종 식재 행사, 세종수목원·천리포수목원 조성 사례조사 등의 활동을 해왔다. 협의회는 수목원 조성계획에 따라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선시공(..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박람회에서 산림일자리 취업ㆍ창업 준비하자!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박람회에서 산림일자리 취업ㆍ창업 준비하자! - 청년을 대상으로 산림 일자리와 지원사업 등 상담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청년들의 산림분야 취업ㆍ창업 상담과 산림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4월 29일 2022년 산림일자리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산림청 주관, 한국임업진흥원 주최 코로나 19로 인한 거리두기로 일자리 관련 정보를 찾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박람회를 통해 각 분야 담당자ㆍ전문가(멘토)와 실시간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일자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취업ㆍ창업을 위한 정보를 구할 수 있다. 산림청에서 2021년 처음으로 시도한 산림일자리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박람회는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에 힘입어..

<#임산물> 산과 들에서 자라는 임산물들을 소개합니다! -1편-

■ 고사리 우리 대표 임산물 중 하나인 고사리! 고사리의 특징은 산과 들의 양지바른 곳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이며 땅속줄기는 옆으로 뻗으면서 잎이 나오고 1m에 달하는데요, 잎자루는 연한 볏짚색이며 우편 밑을 제외하고는 털이 없으나 땅에 땅에 묻힌 밑부분은 흑갈색이고 털이 있습니다 포자낭군은 잎 가장자리를 따라붙고 열 편의 가장자리가 뒤로 말려 포막처럼 된 위 포막으로 덮입니다 ?‍? 활용 레시피 ?‍? - 어린순을 데쳐서 흐르는 물에 우려내어 나물로 먹거나 말려 두었다가 육개장, 지짐이 등에 넣습니다 - 말린 것을 쓸 때에는 끓이거나 따듯한 물에 불려낸 다음 잘 주물러 조리합니다 ■ 은행 은행나무는 가로수로 식재하는 잎지는 큰키나무인데요 줄기의 높이가 60m에 달하고 껍질은 회백색이며 아래로 깊이 갈라..

산림생명자원 이용활성화로 그린바이오 산업 이끈다

산림생명자원 이용활성화로 그린바이오 산업 이끈다 - 산림생명 연구․관리기관 토론회 개최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산림생명자원 이용을 활성화하고 그린바이오 산업을 선도하기 위하여, 산림생명 연구․관리기관인 국립산림과학원, 국립수목원, 국립산림품종센터가 함께 산업화를 위한 토론회를 4월 20일(수) 국립산림과학원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미래성장산업인 바이오산업의 급성장으로 고부가가치의 산림생명자원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고 있으나, 국내 생명자원의 높은 가격과 공급량의 한계로 바이오산업계의 대다수는 해외 생물자원에 의존하는 현실이다. 이에 산림청은 산림생명자원의 보존·관리 및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활성화 대책을 추진하며 생명산업의 자원이용실태를 분석하고 유용식물의 수집 및 연구를 통하여 산업화 방안을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