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9 5

울진에서 ′22년 경북ㆍ강원 동해안 산불 피해 임업인 간담회 개최

울진에서 ′22년 경북ㆍ강원 동해안 산불 피해 임업인 간담회 개최 - 최병암 산림청장, ‘산불 피해 지역 임업인 만나 추가지원 방안 발굴’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29일 오후 2시 울진국유림관리소 회의실에서 ‘′22년 경북ㆍ강원 동해안 산불 피해 임업인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 최병암 산림청장은 산불로 송이, 산양삼 등 임산물 피해를 본 임업인과 한국임업인총연합회, 산림조합, 지자체 등 20여 명과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울진군의 ‘산불 피해 임가 복구지원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피해 임업인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정부의 기본적인 지원방안 외 추가적 지원 방안까지 논의하였다. 특히, 피해 임업인은 산불 피해지 송이 균사 묘목 지원, 신속한 긴급 복구 등과 송이 피해 ..

<#우량소나무> 유전체 정보로 선발하는 소나무 유전체선발기술

#소나무 #유전체선발기술 푸르른 소나무는 많은 나무들 중에서도 사랑받는 나무입니다! 울창한 산림을 조성하기 위해 소나무 육종을 통해 좋은 나무로 성장시키기 위한 과정은 무려 40년이나 걸린다고 하는데요! 그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유전체 선발 기술에 대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해외 온실가스 감축사업 전문성 강화를 위한 “레드플러스 심화과정” 운영

해외 온실가스 감축사업 전문성 강화를 위한 “레드플러스 심화과정” 운영 - 5월 13일까지 접수, 5월 30∼31일 실시간 온라인 교육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5월 2일부터 13일까지 국내 연구기관, 시민단체, 기업 및 관련분야 전공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5월 30일(월)∼31일(화) 이틀 동안 운영하는 ‘제8차 레드플러스(REDD+) 국내 심화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레드플러스(REDD+) : 개도국의 산림전용과 황폐화 방지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활동(Reducing Emissions from Deforestation and Forest Degradation Plus) 이번 교육은 레드플러스(REDD+)에 관심이 있는 사전 신청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

세계산림총회를 통해 수출 임산물 세계에 선보인다

세계산림총회를 통해 수출 임산물 세계에 선보인다 - 산림청, 수출 임산물 홍보관, 해외구매자(바이어) 상담장 운영-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한국농림식품 수출입조합과 함께 세계산림총회 기간인 5월 2일부터 5월 6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 B홀에서 한국 임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새로운 수요층을 창출하기 위해 수출 임산물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6년마다 개최되는 세계산림총회는 전 지구적인 산림·환경 문제에 대해 전 세계가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행사로, ‘산림올림픽’이라고도 불리는 산림 분야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국제회의이다. 이번 제15차 세계산림총회에는 143개국의 정부 및 국제기구, 시민단체, 학계, 기업, 산림·환경 분야 관계자 등 1만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수출 임산..

<#산나물> 우리 임산물 산나물, 우리나라 생산지는 어디가 있을까?

#산나물 #임산물 봄이 되어 제철을 맞이한 #산나물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우리 임산물인데요! 우리나라 산나물은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산나물의 특징까지 궁금하신 분들 다 알려드립니다! 지리적 표시(PGI)로 지정된 산나물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특산품인데요, 산나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드 뉴스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