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푸른 숲길 달리기 개최

대한민국 산림청 2009. 3. 17. 15:40

TODAY HEAD LINE NEWS 09.03.10

 

 “이 나무가 치유하리~, 이 숲에서 낫아가리~”

 

 

 

 북부지방산림청(청장 구길본)은 해발 800m 청정지역인 횡성 둔내 숲체원에 2010년까지 국내 최고의 숲치유 프로그램과 시설을 구비한 “치유의 숲”을 조성하고, 전문적인 치유공간 설계를 위한 전문가 현장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 현장토론회 : 3. 10.(화) 10:30 숲체원

more>

 

산에서 돈 벌기, “산림경영 모델숲”에서 답을 찾자.

 3월부터 홍천 상오안리 산림 경영모델숲 2차년도 사업추진 가속화 

 

 북부지방산림청(청장 구길본)에서는 2008-2010년 3년간 30억원을 투입하여 산림소득 증대ㆍ산림문화확대ㆍ산림경영관리의 ‘일석삼조’의 효과를 창출하는 홍천「산림경영 모델 숲」2차년도 사업을 3월부터 본격 추진한다.

more>

 

지구온난화 주범 “CO2 먹는 숲” 조성

 북부지방산림청 3월부터 강원영서ㆍ수도권에 ‘탄소의 숲’ 조성 시범사업 본격 추진

 

 

 

 북부지방산림청(청장 구길본)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국민참여형「탄소의 숲」 조성 시범사업을 추진하여 저탄소사회 진입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함께 산림현장 탄소순환문화 실천을 3월부터 가속화 한다.
 more>

파릇파릇 봄기운, 숲해설과 함께해요.

 춘천국유림관리소,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한 숲해설서비스 제공

 

 

 

 춘천시 남산면 강촌리 ‘국민의 숲’지정지(강촌 구곡폭포 관광지 일원)에서 진행하는 숲속유치원과 숲해설 프로그램은 2008년 참여자가 한달 평균 600여명에 달했다.

신청은 춘천국유림관리소 산림경영팀(033-240-9940-9943) 또는 사이트 숲에ON(http://www.forest.go.kr)에서 가능하다.
more>

 

국유림 매각관련 사기에 주의하세요!!

 수도권 국유림 매각관련 4억여만원 사기사건 발생

 

 산림청 서울국유림관리소(소장 조종흡)는 서울, 경기도에 소재한  국유림을 수의매각(불하)하여 주겠다고 속여 여러 사람으로부터 4억여 원을 갈취한 사건이 발생되었으니 국유림 매각관련 사기에 국민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more>

 

우리 고장 산불은 우리가 막는다!

양구국유림관리소, 양구군청 합동 산불진화훈련 실시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산불발생위험이 높아진 가운데 산림청 양구국유림관리소(소장 조달현)와 양구군청은 5일 오후 양구군 장례예식장 인근의 야산에서 합동 산불진화훈련을 실시했다.

more>

 

 

맑은 공기를 가로질러 푸른 숲길을 달리자

 춘천국유림관리소, 「푸른 숲길 달리기」개최  

 

 

 그동안 아름답게 가꾸어 온 숲을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자 춘천국유림관리소(소장 정민호)에서는 춘천시 남산면 강촌리 일원에 다양한 유형의 국민의 숲을 운영하고 있다.

more>

“숲과 함께하는 숲속 유치원으로 초대합니다.”

 양구국유림관리소 숲속유치원 운영 

 

 

 양구국유림관리소가 전년에 이어서 양구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숲속유치원을 운영한다.
양구국유림관리소(소장 조달현)는 금년 3월부터 11월까지 양구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들을 양구국유림관리소 청사 내 “푸르미 수목원” 과...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