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나라꽃 무궁화로 희망을 심으세요!

대한민국 산림청 2009. 3. 30. 17:55

나라꽃 무궁화로 희망을 심으세요! 

 

 

산림청(청장 정광수)은 제64회 식목일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3월 28일(토) 오후 1시부터 여의도공원(팔각정)에서 '희망의 꽃, 무궁화 나누어주기 행사'를 갖았습니다. 특히 올해는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관심을 높여 국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무궁화를 통해 지금의 어렵고 힘든 경제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였습니다.

 

 식목일과 연계한 이번 행사는 서울 도심에 위치한 여의도 공원에서 열리였으며, 무궁화 묘목 1년생 2009본을 나누어 주는 것 외에도 나라꽃 무궁화 사진전, 무궁화를 이용한 떡과 차 시식행사 등이 함께 열렸습니다.

 

 우리 무궁화는 다른 유사 종에 비해 꽃이 아름답고 추위에 강하여 세계적으로 널리 심겨져 있으며,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에서는 가정 보급형 무궁화 신품종인「별이」등 우수한 품종을 개발하여 알리고 있으나 나라꽃이라는 경외감과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편견 등으로 언제부터인가 생활주변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고기연 산림청 도시숲경관과장은 '도심속의 공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무궁화를 직접 키워나가며, 경제위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안겨주는 무궁화 문화운동의 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고, '지난해 수립한「시장친화적인 무궁화 확산 종합계획」을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관련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 의 : 산림청 도시숲경관과 김영혁 사무관(042-481-8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