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용현자연휴양림

대한민국 산림청 2009. 7. 24. 10:37

 

위치 :  충남서산시 운산면 용현리 산2-37

 

 용현자연휴양림은 충남 서산 가야산 줄기에 이어진 능선사이의 용현계곡을 끼고 있는 곳입니다.

가야산 협곡에서 흘러나오는 계고인지라 물이 굉장히 맑아요. 물소리도 평온하고, 능선을 따라 연결되는 등산로와 순환임도는 산책과 등산하기 좋아요 멀리서 서해바다를 볼수 있습니다.

가시기전에 보원사터와 백제의 미소를 먼저 둘러보고 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휴양림 시설

숲속의 집(5)

숲속수련장(0)

휴양관(12)

연립동(0)

오토캠핑장 :  성수기(7,8월)는 방문객이 많은 관계로 오토캠핑장 개방하지 않습니다.

바닥이 자갈이라서 먼지도 덜날리고 배수아주 좋습니다.

  

 

 

 휴양림에서 하는 프로그램들

숲해설가 - 2월부터 12월까지 숲해설 프로그램 운형합니다.

산림문화휴양관 로비에 포토방명록 운영합니다.

 

포토방명록이란?

즉석카메라로 사진활영 후 인화도니 사진에 방명록을 기재하고, 코르크보드판에 사진을 부착하여, 자연휴양림에서 장기간 관리를 해주어, 다수의 이용객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하는 것

 

포토방명록 신청 및 운영방법

①포토방명록을 원하시는 신청자는 휴양림사무소로 연락(인터폰 또는 041-664-1978)

②자연휴양림 직우너이 신청자를 찾아가 즉석카메라로 사진촬영후 인화된 사진에 방명록 기재

③완성된 포토방명록을 산림문화휴양관 로비에 있는 코르크보도판에 부착

④장기간 관리를 해주며, 다수의 이용객이 관람할 수 있도록 조치

 

 주변 볼꺼리

서산마애삼존불상, 보원사지, 개심사, 부석사, 국내최초의 목조건물 수덕사, 해미읍성, 천주교 순교성지, 오페르트 도굴사건의 남연군묘, 덕산 스파캐슬, 철새 도래지

 

 

 예약하기

휴양림 예약하러 바로가기

 

 

 

 오시는 길

 

승용차 이용하시는 분들

 

- 서해안고속도로 이용(서울,호남권)

서해안고속도로 서산IC ⇒ 운산·당진 방면 우회전 ⇒ 1km정도 직진후 운산면내 현대정유(농협주유소)에서 우회전 ⇒ 1km정도 직진후 삼거리에서 서산마애삼존불상 방면으로 우회전 ⇒ 1km정도 직진후 숙용벌 삼거리(IC에서 2.5km지점)에서 왼쪽방향 예산·덕산(서산마애삼존불상) ⇒ 고풍저수지 앞 삼거리에서 우회전 후 서산마애삼존불상을 지나서 계곡을 따라 3.3km 정도 마을길을 따라 들어오시면 용현자연휴양림을 만나게 됩니다. 서울에서 서산IC까지 약1시간 30분이 소요되고 서산IC에서 용현자연휴양림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약 10분입니다.

 

-대전방면에서
32번 국도를 이용 공주를 거쳐 예산까지 오시고, 예산에서 45번 국도를 이용덕산까지 오셔서, 618번 지방도 운산방향으로 15km정도 오시면 고풍저수지가 오른편으로 나오며, 고풍저수지삼거리에서 좌회전을 하여 서산마애삼존불상을 지나 3.3km정도 마을길을 따라 들어오면 용현자연휴양림을 만나게 됩니다. 대전에서 용현자연휴양림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약 1시간 50분입니다.

 

-진방면에서
32번 국도를 이용 ⇒ 운산면내 현대정유(농협주유소)에서 좌회전 ⇒ 1km 정도 직진후 삼거리에서 서산마애삼존불상 방향으로 우회전 ⇒ 1km정도 직진후 숙용벌 삼거리(IC에서 2.5km지점)에서 왼쪽방향 예산·덕산(서산마애삼존불상) ⇒ 고풍저수지 앞 삼거리에서 우회전 후 서산마애삼존불상을 지나서 계곡을 따라 3.3km 정도 마을길을 따라 들어오시면 용현자연휴양림을 만나게 됩니다. 당진에서 용현자연휴양림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약 25분입니다.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분들

서산공용버스터미널에서 운산-영락원-원평리행 시내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배차 간격은 2시간이며, 서산에서 40분(운산면에서 15분)정도 소요됩니다. 운산-영락원을 지나 버스종점인 보원사지에서 하차하시고, 여기서 휴양림까지는 도보로 약 15분정도 소요됩니다.

 

 

 

 

 

 

 

숲속의 집

 

산림휴양관

 

숲속의 집

 

숲속의 집

 

숲속의 집

 

산림휴양관

 

휴양관 앞쪽으로 그러니깐 사진으로 오른쪽엔 맑은 계곡이 흐르고 있어요.

물이 깊지는 않아서 물놀이하기엔 적당하지 않고,

작은 물병들고, 수생식물들 관찰하면서 작은 물고기들을 잡는 재미는 있어요.^^

 

 

 

용현자연휴양림의 겨울목교

더 운치있어 보이네요.

 

 겨울철 숲속의 집

 

 겨울철 휴양관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 져가고 싶은 정보라면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즐기는 산림청 > Let`s Go! 휴양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불산폭포자연휴양림  (0) 2009.08.11
용대자연휴양림  (0) 2009.08.06
중미산자연휴양림  (0) 2009.07.17
1박2일도 다녀간 삼봉자연휴양림  (0) 2009.07.15
국립 청태산자연휴양림   (0) 2009.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