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좋아서 가는 산, 내가 먼저 산불조심!

대한민국 산림청 2011. 3. 18. 10:51

좋아서 가는

내가 먼저 산불조심

19일 관악산 등 주요 산 등산로에서 동시에 산불예방 캠페인

 

 

 

 우리의 소중한 산을 지켜주세요!

 

산불 우려가 가장 높은 봄철 건조기를 맞아 전국 주요 산의 등산로에서 산불 경각심을 높여 산불을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이 주말인 19일 오전 일제히 벌어집니다.

 

산림청은 이날을 '전국 산불예방 캠페인의 날'로 정하고 전국 주요 산의 등산로 입구, 유원지 등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열고 등산객과 주민을 대상으로 산에서 지켜야 할 산행예절을 안내하고 산불예방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할 계획입니다.

 

매년 평균 500여 건의 산불이 발생해 1000ha가 넘는 산림이 피해를 입는 우리나라에서 대부분의 산불 발생원인은 산을 찾는 사람들의 부주의로 인한 것으로, 실제로 전체 산불발생 건수 중 절반에 가까운 46%가 입산객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산이 좋아 산을 찾는 사람들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캠페인도 등산객에게 라이터나 버너 등 인화·발화물질 안가지고 가기, 취사도구 대신 도시락 가지고 가기, 담배 피우지 않기, 개방된 등산로만 이용하기 등 산불 예방 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하고 손수건 등 기념품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또 산불 관련 사진도 전시해 경각심을 높일 예정입니다.

 

이돈구 산림청장이 직접 참여하는 캠페인 행사는 19일 오전10시 서울 관악산 입구(서울대학교 정문쪽)에서 열립니다. 이 청장은 이 자리에서 "가장 손쉽게 산림을 보호하고 가꾸는 방법이 산불예방"이라며 국민의 적극 동참을 당부할 예정입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시, 산림조합중앙회, 한국등산연합회 등 단체와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재학생 등도 함께 참여하고, 참가자들은 행사 이후 등산로 주변 쓰레기 수거작업도 벌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