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생생! 산림정보

전기생산용 산림바이오매스 공급 늘린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1. 7. 21. 15:44

전기생산용

산림바이오매스 공급 늘린다!

- 산림청, 19일 남동발전과도 목질계 연료활용MOU…"공급총량 늘릴 것" -

 

 

 

 

산림청(청장 이돈구)은 21일 오전 전남 여수 중흥동 여수화력발전소에서 한국남동발전과 산림바이오매스 이용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돈구 산림청장과 장도수 남동발전사장은 박준영 전라남도지사와 3자 협약을 맺는 방식으로 이뤄진 이날 행사에서 유력한 신·재생 에너지로 떠오른 목재펠릿 등 산림바이오매스의 보급과 이용 촉진에 서로 협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 청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남동발전은 효율적인 에너지원인 목질계 바이오매스를 원활히 공급받을 방안을 마련했고 전남도는 바이오매스 에너지 사업을 통해 지역발전을 촉진시킬 수 있게 됐다"며 "산림청은 발전 분야에서 목재 사용을 늘리는 한편, 목재 자원이 발전 분야에만 편중돼 기존의 목재산업이 타격을 입지 않도록 목재생산 총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미 지난달 한국동서발전과 같은 내용의 협약을 맺은 바 있는 산림청은 발전사들과의 잇단 협력관계 구축이 숲가꾸기 산물 수집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목재 생산총량을 늘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내년부터 시행되는 신재생에너지 의무사용제에 따라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사는 내년부터 총발전량의 2% 를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해야 합니다. 따라서 경제성이 높고 간편한 목재 연료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임상섭 산림청 목재생산과장은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중에서도 목재가 가장 유력한 신·재생에너지로 평가되고 있다"며 "발전사들이 목재펠릿 등 나무를 주원료로 하는 연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도록 바이오매스 수집량을 늘리고 수변구역 에너지림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등 목재생산 총량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