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산림청/행사 & 공모

제4회 국유지 도시숲 설계공모전

대한민국 산림청 2012. 5. 3. 09:51

제4회 국유지 도시숲 설계공모전

16일부터 신청…대학생·일반인에 1900만원 상금, 실제작품은 9월 제출

 

 

 

제3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전 대상 김유희씨(경희대) 외 4명이 제출한 '숨, 기새기'


 생활권 주변에 조성되는 도시숲의 형태와 경관을 디자인한 작품을 뽑아 시상하는 도시숲 설계공모전이 열립니다.

 

산림청은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한 달간 제4회 국유지 도시숲 설계공모전 참가신청을 받습니다. 산림·조경·건축·도시계획·디자인 등 관련학과 대학생과 일반인이 개인 및 팀으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최우수상 한 작품에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우수상 2작품에 산림청장상과 상금 200만원이 각각 수여되는 등 18개 작품에 1900만원의 상금이 걸린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소통과 나눔의 도시숲'입니다.

 

설계 대상지는 국유지 도시숲 조성 예정지인 경기도 고양시 고양동, 경북 영주시 가흥동, 경북 상주시 낙양동, 충남 서산시 읍내동, 경남 거제시 장평동 등 5곳의 국유지입니다.

 

 실제 작품제출 기간은 이메일(sckim@jbnu.ac.kr)로 참가신청을 한 사람에 한해 오는 9월 3일부터 21일까지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 공지사항란에서 알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공모 입상작품은 도시숲 조성의 모델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도시숲 설계공모전이 도시숲 조성 기술을 향상시키고 도시숲에 대한 시민과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숲을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