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엑스포도 보고 남해안도 여행하고!
벌써 7월인데요, 설레이는 여름휴가가 이제 코 앞으로 다가왔네요. <정책공감>이 여러분께 추천해드리는 여름휴가지~ 휴식형 남해안 여행지에 집중해주세요! 몸과 마음에 휴식을 가져다 줄 아름다운 남해안 여행~여수엑스포로 한껏 재미를 느끼신 분들이라면, 이제는 휴식형 남해안 여행입니다. 지금 알려드릴게요! <정책공감>과 함께 떠나보세요~ GO, GO
잠깐!! 전 편을 아직 못보셨다구요? 알찬 지식을 쌓는 남해안 여행코스를 클릭해보세요! 여름휴가지 추천! 여수엑스포도 보고 남해안도 여행하고(1) ☞ 바로가기
초록이 있는 여행지, 웰빙 문화체험 곡성·담양
강천산은 전북 순창군 팔덕면과 전라남도 담양군의 경계에 있는 산입니다. 속살을 보려면 어느 누구라도 걸어야 하는데요. 오래전부터 차량 출입을 통제해 산을 보호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걷기 좋게 평평한 산책로에 모래를 뿌려 맨발 트래킹 코스를 만들어놓았습니다. 무구한 세월 동안 가꾼 덕분에 숲은 많이 우거져 산책로로 최고죠. 계곡 옆으로 거대한 암벽이 펼쳐지고 그 옆으로 시원한 병풍 폭포가 물보라를 일으키며 쏟아져 내린답니다.
위 치 : 전북 순창군 팔덕면 청계리
달 그림자도 쉬어 간다는 담양의 식영정
식영정은 경관이 아름다워 달그림자도 쉬어 간다는 정자랍니다. 광주호와 무등산을 바라보는 자리에 좌청룡, 우백호의 산줄기까지 거느린 곳에 서 있기에 담양에 있는 여러 정자 중에서도 가장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고 있어요.
위 치 : 전라남도 담양군 남면 지곡리 산75-1번지
조선시대 정원의 백미, 담양 소쇄원
위 치 : 전라남도 담양군 남면 지곡리 123
바다와 즐기는 여행지, 해안선 따라 남해 그리고 여수
이번 여름, 어느 해수욕장에 갈까 고민이시라면!! 남해를 대표하는 해수욕장 상주 은모래비치를 추천합니다!
한여름이면 100만 명이 넘는 피서객이 찾아오는 상주 은모래비치는 남해안을 대표하는 해수욕장입니다. 백사장 뒤편으로 소나무가 울창하게 우거져 숲을 이루고 있어 햇빛을 피해 휴식을 취하기에 더없이 좋답니다. 해수욕장 앞에 떠 있는 나무섬과 돌섬이 바람을 막고 서 있어 항상 잔잔한 물결이 일뿐 큰 파도는 없어요. 바다 밑은 완만한 경사를 이루며 수심은 채 한 길도 채 안 될 정도로 얕기 때문에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해수욕장으로 최고랍니다!
위 치 : 경남 남해군 상주면 상주리
다도해의 비경을 온몸으로! 여수 거문도
거문도는 여수에서 뱃길로 2시간 정도 떨어진 신비의 섬입니다. 행정구역으로는 동도, 서도, 고도를 비롯해 삼부도와 백도까지 아우르지만 통상적으로 거문도라고 일컬을 때는 동도, 서도, 고도 등 3개의 본섬을 말합니다.
위 치 : 전남 여수시 삼산면 거문리
가족과 함께 즐기는 여수 갯벌 체험
위 치 : 경남 사천시 사남면 유천리 802
우리나라에 이 곳만큼 녹차의 명소가 어디 있을까요? 바로 보성입니다. 평창 월정사와 변산 내소사의 전나무 숲길을 지나면 펼쳐지는 차밭! 바로 대한다원입니다.
조금 가파른듯한 언덕이지만 드넓은 산허리를 감고 있는 차밭을 감상하며 오르다보면 가슴까지 치미는 숨도 이내 수그러드는 곳이죠. 대한다원 안에는 찻집이 있어 다도체험뿐 아니라 차 잎을 따고, 차밭도 산책할 수 있답니다. 차밭 산책은 이른 아침이 제격이죠. 그저 새벽 이슬을 머금은 차 잎을 바라보는 것으로 휴식을 쫓는 여행은 충분해집니다.
위 치 : 전남 보성군 보성읍 봉산리 1291
보성 율포해수탕
해수는 인체의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며 위장병, 부인병과 함께 피부염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요. 녹차는 인체 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고혈압, 동맥경화뿐만 아니라 몸에 좋지 않은 성분들을 몸 밖으로 내보내고 모발이 부드럽게 하며 비듬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녹차탕에서 건강 목욕을 즐기면서 내려다보는 득량만의 아름다운 바다 풍경도 색다른 즐거움을 준답니다.
위 치 : 전남 보성군 회천면 동율리 678
장흥 억불산 산림욕장
셀 수 없이 많은 부처가 있다 하여 이름 붙여진 억불산은 장흥에 위치파고 있습니다. 해발 511m의 억불산에는 억불산 산림욕장이 들어서 있는데요. 억불산 산림욕장 내에는 대나무 숲, 동백 숲, 편백 숲이 대규모로 군락을 이루고 있어 장흥 사람들에게는 산책이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친숙한 공간이자 산림욕을 즐기려는 여행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위 치 : 전북 장흥군 장흥읍 우산리 산 20-1번지
|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