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광릉 명품숲, 미래 100년 위한 첫 발 내딛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3. 6. 18. 12:01

광릉 명품숲, 미래 100년

위한 첫 발 내딛다!

산림과학원, 광릉시험림 100주년 기념 산림자원조성 심포지엄 개최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광릉시험림은 1913년 우리나라 근대 임업연구가 시작된 곳입니다. 그 명맥은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이라는 고난의 시기를 넘기고 지금까지 이어져 올해 100주년을 맞습니다.

 

광릉시험림은 1973년의 국토녹화 사업을 비롯해 현재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산림자원의 조성을 위한 초석으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이에 국립산림과학원은 광릉시험림의 100주년을 기념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고자 18일 광릉시험림에서 우리나라 산림자원조성 역사와 미래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청, 한국양묘협회, 한국임업진흥원 등 산림자원조성 관련 행정기관, 유관단체, 대학 및 연구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됩니다.

 

이 심포지엄은 충남대학교 권기원 명예교수의 특별강연 '우리나라 산림자원 조성의 새로운 100년'을 시작으로 산림생산기술연구소 김석권 소장의 '광릉시험림과 임업시험 연구' 등 다양한 △산림정책분야 △양묘분야 △조림분야의 주제발표를 들을 수 있어 개최 전부터 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참석자들은 발표에 이어 '산림자원 조성정책과 연구 분야의 미래'를 주제로 종합 토론을 진행하고, 관련 단체․분야의 역할 인식과 협력이 중요하다는 데 뜻을 함께합니다.

 

국립산림과학원 윤영균 원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의 산림녹화 과정과 그 노력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며 "이런 활동들은 국민 행복 증진·산림자원의 가치 극대화를 이끌 ‘미래 행복 숲’을 준비하는 첫 걸음으로 산림녹화성공을 창조임업으로 이어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생산기술연구소는 광릉시험림 100주년을 기념해 심포지엄과 더불어 식목행사, 나무 나누어주기, 광릉숲 사진전, 기념우표 발행, 연구 자료집 발간 등의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