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민원대표번호(1588-3249) 문자상담 시스템 운영

대한민국 산림청 2013. 9. 12. 10:32

산림청, 민원대표번호(1588-3249)

문자상담 시스템 운영

문자상담도 산림청에서 신속하게 답변해 드립니다

 

 

 


산림청은 민원상담용 전국대표번호인 1588-3249번에 문자수신기능을 추가하여 통화 대기고객 불만 해소 및 음성으로 통화 불가능한 고객과의 소통이 가능함으로써 국민 중심의 친절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민원인이 산림청 민원대표번호(1588-3249)로 전화를 걸었을 때 통화중이거나, 음성으로 통화 불가능한 장애인은 아예 전화를 하지 않는 등 국민들의 불편이 있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고자 민원대표번호에 문자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실시간으로 문자 확인 후 답장, DB 통계 등이 가능한 문자상담 시스템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1588-3249 문자상담 시스템은 민원인이 문의내용을 1588-3249번으로 문자를 보내면, 답장은 내용 확인 후 즉시 처리하는 국민 중심의 민원서비스입니다.

 

박산우 법무감사담당관은 "이번 문자상담 시스템 운영으로 현재 엄지족이 대세인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면서 국민들이 어디서나 문자로 산림청에 질의하시면 원스톱 처리가 가능해져 국민에게 신뢰받고 소통하는 산림청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