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산의 날' 산림경영컨설팅 개최

대한민국 산림청 2013. 10. 15. 09:16

산림청, 산의 날 산림경영컨설팅 개최
10월 18일 청남대에서 산림에 대한 모든 정보와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10월 18일, 산림청은 충북 '청남대'에서 산림에 높은 관심을 지닌 산주와 임업인을 대상으로 분야별 산림경영컨설팅 행사를 개최합니다. 산림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각계각층의 임업 관계자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 임산업 지원·육성의 현장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산림경영컨설팅 행사에는 산림에 관심이 있다면, 국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습니다. 행사의 주요 내용은 임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산주지원정책 안내, 1:1 분야별 상담, 임산물 관련 전시·홍보 등이 있으며, 제12회「산의 날」기념식과 같이 추진됩니다.

 

특히, 분야별 산림경영컨설팅은 23개 분야, 8개 기관, 50여명의 전문 상담관이 참여하여 1:1 상담을 실시하며 상담시간은 18일 10:00부터 오후 17:00까지입니다. 산림경영컨설팅의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조림, 숲가꾸기, 산지전용, 대리경영 등 산림경영 분야(8개), 수실·버섯·약용·산채류 재배,조경수·산양산재배 등 단기소득 및 휴양림·수목장·수목원 조성 분야(9개), 산림사업종합자금, 대부 및 사유림매수, 귀농귀촌 지원 등 임업인 지원 분야(6개) 등이 있으며, 총 23개 분야별로 상담부스를 설치, 다양한 정보제공과 상담이 진행된다. 또한 산림경영컨설팅(상담)을 받은 후 설문조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에게는 산나물 등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그 외 우수 임산물 전시·홍보 부스에서는 밤, 대추, 대추채 등 임산물과 오미자차, 헛개차, 칡차 등의 시식 및 시음 이벤트도 열려, 행사의 다채로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본 행사가 열리는 당일, 청남대로의 차량 입제가 통제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청남대 문의면 매표소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및 산림조합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산림청 신원섭 청장은 "산이 가진 다양한 가치를 국민에게 인식시키고 산림경영자들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돕기 위한 계기로 산림경영컨설팅 행사를 마련하였으며, 앞으로 산림경영 활성화와 임업인들의 소득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산림경영컨설팅 행사와 관련하여, 산림청에서는 이번 산림경영컨설팅에 많은 산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국 3ha이상 산주들에게 산림청장 명의의 서한과 함께 산림지원정책 및 행사소개 리플릿을 지난달 하순에 발송한 바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