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흥미진진해진 식목일 캠페인송, 유승우·박희수·시나위, 누가 더 잘 부를까?

대한민국 산림청 2014. 3. 25. 10:37

흥미진진해진 식목일 캠페인송

유승우·박희수·시나위, 누가 더 잘 부를까?

내나무 갖기 범국민 캠페인 ,국민참여 성황 속에 캠페인송 참여가수 음원공개
3월 26일부터 4월10일까지 캠페인송 율동 뽐내기 페이스북 이벤트 추진예정

 

 

 

 

 모바일을 통한 내나무 갖기 범국민 캠페인이 개시 일주일 만에 참여국민 5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24일부터 시작한 '식목일 캠페인송 노래제목 지어주기' 페이스북 이벤트도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받고 있는 중입니다.

 

이에 산림청은 캠페인 참여에 대한 사회적 열기를 더해가기 위해 26일, 재능기부를 통해 캠페인 송 제작에 참여한 유명가수들의 전곡 버전을 산림청 유투브(http://www.youtube.com/user/forestgokr)에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음원이 공개된 가수는 슈퍼스타 K 시즌 4의 히어로 '유승우'와 캠핑카 가수 '박희수', 우리나라의 락 음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전설의 그룹 '시나위'와 '블랙독', '게이트 플라워즈', '엑시즈'입니다.

 

 

 

이들은 모두 식목일 나무심기에 대한 취지에 공감하며 자신들의 노래재능을 기부했으며, 장르로는 어쿠스틱(Acoustic)과 락(Rock)간의 대결 구도로 이루어져 팬들로부터 숱한 화제를 낳을 전망입니다.

 

식목일 캠페인송 노래재능 기부에 참여한 유승우군은 "지구의 맑은 환경과 자연 보호를 위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히며" 이번 식목일에는 많은 분들이 우리들의 노래를 듣고 한 분이라도 더 나무심기에 동참했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한편, 산림청은 3월 26일부터 4월 10일까지 산림청 홈페이지에 공개된 캠페인송 음원을 바탕으로 캠페인송 율동 뽐내기 UCC 공모전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공모전 진행에 앞서 필요한 시범율동은 부여교육지원청 소속 부여유치원 어린이들과 선생님들의 도움을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간단합니다. 산림청 페이스북(www.facebook.com/forestkorea)에 접속한 후 율동 공모 이벤트 게시물의 안내에 따라 율동을 따라하고, 따라한 율동을 핸드폰 등을 활용해 찍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리면 됩니다. 이후 산림청 대변인실에서는 공모기간 동안 페이스북 수시 검색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UCC를 자체 접수 처리할 예정입니다.

 

 

 

산림청 김형완 대변인은 "제 69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많은 국민들과 각계각층의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하며 '2014년도 내나무 갖기 국민 한마당'에도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가져주길 당부했습니다.

 

2014년도 내나무 갖기 국민 한마당은 3월 27일 광화문 광장에서 오후 2시부터 열려 총 1만5천 그루의 묘목을 국민들에게 무료로 분양할 계획입니다. 행사에는 유명 커피 브랜드인 주 커피(ZOO COFFEE)와 한국산림문화복지재단 등 5개 단체가 참여, 공동 캠페인을 벌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