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이번 청명·한식일엔 산불없이 보내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4. 4. 3. 10:54

이번 청명·한식일엔

산불없이 보내요!

청명(식목일)·한식 전후 산불방지 특별대책 시행

 

 

 

 
청명(식목일)·한식(4.5∼6)은 산을 찾는 성묘객과 식목행사, 산행인구 등이 집중되는 시기로 한해 중 산불발생 위험이 가장 높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산림청은 4.4부터 7일까지 청명(식목일)·한식을 전후한 기간의 예년 산불발생 통계를 분석해 본 결과, 22건의 산불이 발생하여 186ha의 산림피해가 있었고, 피해면적이 30ha이상 되는 대형 산불도 4건이나 발생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산림청을 비롯한 전국 316개 산불관리기관은 이 기간 동안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하였습니다. 공무원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고 공원묘지, 산림연접 논·밭 등 산불취약지역을 중심으로 현장 활동을 확대하여 입산자·성묘객 실화 및 소각으로 인한 산불을 원천 차단할 수 있도록 감시 단속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또한 산불발생 시 신속한 초동진화를 위해 산불진화헬기 출동태세 및 효과적인 지상진화를 위한 기계화진화대 및 진화자원 총력투입 등 대응태세 준비를 완료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산림청 고기연 산불방지과장은 "산불은 내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강력한 예방 단속도 중요하지만 국민 모두의 참여가 산불을 줄일 수 있는 최우선의 길"이라 강조하며, 다시 한번 산불조심을 당부하였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