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희귀식물 미선나무, 일반인에게 공개된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5. 6. 10. 18:00

 

희귀식물 미선나무,

일반인에게 공개된다!

 

- 국립산림과학원, 대량번식 기술 완성으로 물향기수목원서 볼 수 있다 -

 

 

 

 

 국립산림과학원은 희귀식물 미선나무를 대량으로 증식 하는 조직배양과 미세한 삽목기술(이하 미세삽목, micro-cutting) 기술을 완료해 일반인에게 공개했습니다.

 

증식된 미선나무 묘목은 300여 그루이며,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를 통해 물향기수목원(경기도 오산 소재)에 식재돼 일반인에게 공개됩니다. 이제는 희귀식물 미선나무는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습니다.


미선나무는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에서만 자생하는 식물로 1속 1종 밖에 없는 희귀/멸종식물로 충북 괴산 등 5곳의 자생지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됐습니다.


최근 경기도 여주시에서 자생하는 미선나무가 발견됨에 따라 이번에 증식된 미선나무를 이용해 자생지 복원에도 활용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기술은 국립산림과학원 생명공학연구팀이 2010년부터 미선나무 조직배양 복제 및 미세삽목 기술을 개발해 왔으며 최근 대량증식기술을 완성한 것입니다. 국립산림과학원의 희귀 및 멸종위기 식물의 증식 및 보존은 조직배양 기술이 으뜸이며, 이번 미선나무의 대량 증식 성과가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