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불진화 장비로 물 공급...가뭄으로부터 농작물 보호

대한민국 산림청 2015. 6. 12. 18:21

 

산불진화 장비로 공급!

가뭄으로부터 농작물 보호

 

- 산림청, 지난 5월말부터 경기·강원 등 가뭄피해 농가 100여 차례 급수 지원 -


 

 

  본격적인 영농철인 요즘 최근 10년간 유례없는 가뭄으로 인해 경기, 강원지역 등은 모내기 용수가 부족하고 밭작물이 타들어 가는 등 많은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산림청은 지난 5월말부터 가뭄피해가 심한 경기, 강원, 경북 등의 농가를 찾아 산불진화 장비로 100여 차례에 걸쳐 급수를 지원했습니다.

 

물 공급을 위해 산불진화차량 20대, 펌프 17대 등과 300여 명의 인력이 투입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장마기 이전까지는 폭염과 함께 가뭄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산림청은 가뭄피해가 발생한 지역을 중심으로 농작물 보호를 위한 급수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산림청은 경기, 강원 등에 극심한 가뭄으로 인한 산불이 연일 발생하고 있어, 지난달 15일 봄철 산불조심기간이 종료됨에도 불구하고 산불위험이 잦아들 때까지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을 연장해 운영 하고 있습니다.

 

산불방지활동과 병행하여 마을단위로 가뭄피해를 조사하여 농작물 급수 지원 등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며,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