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청소년 미래 산림전문가 꿈꾼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5. 8. 17. 10:42

 

청소년 미래 산림전문가 꿈꾼다

 

- 산림청, 10월까지 직업탐색을 위한 헬기체험 운영 -

 


 

 

 

 

 


 

   

 산림청은 숲의 소중함과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미래 산림전문가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청소년들을대상으로 8월부터 10월까지 직업탐색을 위한 헬기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합니다.

 

 올해 청소년 헬기체험은 총 4개 학교 200여 명이 참여를 신청했으며, 산림항공본부 익산항공관리소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은 산림청 산림항공본부의 업무를 미리 체험해봄으로써 산림보호를 위한 산림행정분야, 임업분야, 항공분야, 조종사, 정비사, 산불진화대, 항공구조대 등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산림분야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꿈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헬기체험 프로그램 주요내용은 ▲ 숲의 소중함과 산불예방 중요성 교육, ▲ 산림항공본부 직업설명, ▲ 산불진화장비인 등짐펌프 체험, ▲ 인명구조장비인 레스큐시트 탑승체험, ▲ 심폐소생술 체험(실습용 에니), ▲ 진화헬기 탑승체험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 등짐펌프 : 산불을 진화하기 위한 진화장비로 15리터의 통에 물을 담아 진화대원이 짊어지고 산불현장으로 이동하여 산불을 직접 진화하는 진화장비 

* 레스큐시트 : 인명구조용 장비로 물이나 산악지역에서 조난자 또는 경환자들을 1~2명을 탑승시켜 신속하게 구조할 수 있는 인명구조용 장비

* 에니 : 심폐소생술 실습을 할 수 있는 인형으로 심장압박과 인공호흡 등을 실습할 수 있는 장비

 

우리 청소년들은 암기위주의 획일화된 주입식 교육 등으로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산림행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직업선택의 길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산림청은 10월까지 추가 신청을 받아 헬기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입니다.

참여를 원하는 초·중·고등학교는 산림항공본부(☎ 033-769-6030)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