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올해 최고 무궁화 명품 가로수길에 충북 진천군 선정

대한민국 산림청 2015. 9. 9. 16:18

 

 

올해 무궁화 명품 가로수길에 충북 진천군 선정

 

- 산림청, '제2회 나라꽃 무궁화 명품 가로수길' 우수 지역 3곳 발표 -

 

 

 

 

 

 

 

  산림청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제2회 나라꽃 무궁화 명품 가로수길 공모」결과 충청북도 진천군이 최우수에 선정했습니다.

 

이번 공모는 지난 8월 4일부터 20일까지 전국 지자체에서 조성한 무궁화 가로수를 대상으로 했으며, 가로수의 우수성, 사후관리 적절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이번 공모에서는 우수 지역 3곳이 선정되었습니다.

 

'최우수'로 선정된 충북 진천군은 22km의 구간(군도9호~군도17호)에 무궁화를 식재하여 수형이 아름답고 생장이 양호하며 병해충 방제 등 전체적인 관리가 잘 된 점이 높게 평가되었습니다.

그 밖에 전라북도 완주군(고산자연휴양림 일원)과 강원도 홍천군(무궁화테마파크 일원)이 각각 우수와 장려로 선정되었습니다. 무궁화의 생육과 개화상태가 좋고, 관리상태가 돋보였다는 평입니다.

 

이번 공모에서 최우수로 선정된 충북 진천군에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3백 만 원이 주어지며, 우수상과 장려상은 산림청장상과 각각 2백만 원, 1백만 원의 상금이 주어집니다.

 

산림청은 이번 나라꽃 무궁화 명품 가로수길 선정을 통해 무궁화가 국민들에게 좀 더 친숙해지고 무궁화 가로수가 더욱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많은 지자체에서 아름다운 무궁화 가로수길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도 마련해 나갈 방침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