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국립중앙수목원 조성사업 본 궤도에 올라섰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5. 10. 5. 12:30

 

 

 국립중앙수목원 조성사업

본 궤도에 올라섰다.

 

- 대림산업(주)가 실시설계 적격자로 선정되어 본격 추진 -

 

 

 

 

 

 

 

 산림청은 지난 9월 23일 대림산업(주)가「국립중앙수목원 조성사업」실시설계 적격자로 선정되어 본격적으로 실시설계를 추진합니다. 국립중앙수목원은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중앙녹지공간 중 65ha, 건축연면적 2.2ha의 규모로 추진이 됩니다.

 

본 사업은 기본설계보다 개선된 최적의 실시설계와 시공을 위하여「기본설계 기술제안 입찰」로 추진되었습니다.

 

2015. 5월 기본설계 기술제안 입찰공고를 시작으로 현장설명회와 입찰참가업체의 기술제안서 제출(8.27)후 조달청 심의위원회의 분야별 전문가가 모여 기술제안서 평가회(9.17)를 거쳐 최종 실시설계 적격자를 선정하 였습니다.

 

실시설계 적격자는 대림산업(주)을 주 시공사로 하여 전체 4개 시공사[금호산업(주), 고려개발(주), 제일모직(주)]가 참여한 컨소시엄으로서 낙찰된 공사비는 1,260억원이다. 이번의 선정은 조달청 심의위원회의 엄격한 평가절차에 따라 선정된 만큼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명품수목원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산림청 산림복지시설사업단 이상인 기획과장은 기술제안서 평가 시에 심의위원으로부터 지적된 사항 등을 보완하여 10월중에 실시설계를 시작할 예정이며, 실시설계가 완료되는 내년 6월부터 본격적인 조성공사를 추진하여 2020년에 완공할 계획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