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결혼 5주년... 목재로 사랑 확인해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5. 10. 15. 14:34

 

 

“결혼 5주년,

목재로 사랑 확인해요”

 

- 산림청, 17일 경남 산청군 동의보감촌서 ‘목혼식 페스티벌’ -

 

 

 

 

 

 

 

 산림청은 17일 경남 산청군 동의보감촌에서 결혼 5년차 부부를 대상으로 ‘제4회 목혼식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목재를 통해 부부의 소중함과 가족의 고마움을 느낄 수 있는 행사입니다.

(* 목혼식 : 결혼 5주년을 기념해 부부가 목재로 된 선물을 주고받는 서양 풍습)

 

산림청 ‘아이 러브 우드(I love wood)’ 캠페인 누리집에 사연을 접수해 선정된 80쌍의 부부(가족 200여명)가 참여해 축하공연, 다시 하는 결혼식, 목재 가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합니다.

 

이들 중에는 ▲한 달에 한번 밖에 만나지 못하는 군인부부 ▲아들 소아암을 이겨낸 가족 ▲아이를 낳지 못해 고통 받는 부부 ▲소원했던 부부관계를 극복하려는 부부 등 다양한 사연의 가족이 참여합니다.

 

생활 속 목재를 통해 마음을 치유하고 부부와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앞으로도 목재를 통해 국민에게 행복을 전하겠습니다.

 

한편, 산림청은 지난 2012년부터 ‘목재, 생활 속의 자연’이라는 표어아래 목재로 된 선물을 주고받으며 부부와 가족 사랑을 느끼는 ‘목혼식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