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논·밭두렁 소각' 주의 당부

대한민국 산림청 2015. 10. 28. 15:30

 

 

 

산림청,

'논·밭두렁 소각' 주의 당부

 

- 최근 농산부산물 등 태우다 사망 사고 잇따라 -

 

 

 

 

 

 

 

 

 

 산림청은 가을철 건조기를 맞아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논·밭두렁과 쓰레기 소각 등에 대한 국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 했습니다.

최근 건조한 날씨로 농산부산물을 태우는 행위가 늘면서 지난 주말(10월 24일~25일)에만 8건의 산불이 발생했습니다.

 

특히, 농산부산물을 태우는 과정에서 산불을 끄려다 사망에 이르는 사고가 빈번 했습니다.

실제로 지난 25일 경북 문경 산북에 사는 고령 주민 A(82)씨는 부산물을 태우는 과정에 산에 옮겨 붙은 불을 끄려다 질식해 사망했습니다.
※ 최근 5년간 관련 사망 : ('10년) 2명 → ('11년) 2명 → ('12년) 1명 → ('13년) 3명 → ('14년) 7명 → ('15년 봄철) 3명

 

 최근 강우량이 크게 부족하고 가을철 건조기가 이어지면서 산불 발생 위험이 큽니다. 특히 논·밭은 불길을 막는 장애물이 없어 불이 번지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논·밭두렁 소각을 금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한편, 산림청은 2016년 잔가지 파쇄기(100대)를 신규 예산에 반영해 산림과 연접된 논과 밭, 과수원 등의 인화물질을 줄이는 등 산불방지 정책을 적극 추진 중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