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즐기는 겨울 캠핑의 낭만!

대한민국 산림청 2016. 1. 8. 14:04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즐기는

겨울 캠핑의 낭만!

 

- 겨울철 야영이 가능한 자연휴양림 4곳 선정! -​

 

 

 

<희리산자연휴양림 산천호수 전경>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여름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캠핑의 낭만을 겨울에

도 즐길 수 있는 자연휴양림 야영장 4곳을 선정하였습니다.

① 유명산자연휴양림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산길 79-53 / 031-589-5487)
1988년 최초로 지정된 자연휴양림으로 이곳은 수도권에서 자동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하여 접근
성이 아주 좋습니다.

야영이 가능한 시설은 제1야영장이며, 9㎡∼12㎡의 야영데크 40면을 운영한다. 야영장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어 이동이 편리하며, 취사장, 화장실이 있는 위생복합시설이 있어 야영하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눈이 많이 내리면 눈썰매장도 만들어 겨울 즐거운 재미를 추가로 제공하니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②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충청남도 서천군 종천면 희리산길 206 / 041-953-2230)
울창한 해송 숲 품안에 안긴 대한민국 대표 겨울철 야영장의 성지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은 검은 빛을 띠는 해송과 어울려 흑백의 아름다움을 연출합니다.

캠핑카를 가지고 바로 야영을 할 수 있는 캠핑카야영장 22면과 일반 야영데크 37면 총 59면을 겨울철에도 운영하며, 위생복합시설 2동을 운영합니다. 취사장, 화장실은 기본이고 온수가 나오는 샤워장까지 있어 편의성도 제공합니다. 가족과 함께 해송 숲길을 걸으며 몸과 마음도 치유하고 멋진 설경을 볼 수 있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입니다.

 

 

 

<용현자연휴양림 입구 설경>

 

 

<용현자연휴양림 황토온열데크>

 

③ 용현자연휴양림 (충청남도 서산시 운산면 마애삼존불길 339 / 041-664-1978)
백제의 미소가 살아 숨 쉬는 용현자연휴양림은 국내 유일의 황토온열데크 5면을 운영하며, 목재펠
릿보일러를 가동하여 온수순환방식으로 데크를 난방하고 바닥 평균 온도는 30℃를 유지합니다.

겨울철 편의를 위해 10m 거리에 주차장 및 간이취사장을 설치하였으며, 취사장은 냉․온수가 나옵니다.

충남의 명산 가야산자락에서 흘러내려오는 맑은 용현계곡이 있으며, 내포문화 숲길과 석문봉까지 연결된 등산로가 있어 산책을 즐긴 후 따뜻한 황토온열데크에서 하룻밤 묵으면 힐링이 절로 되는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청옥산자연휴양림>


④ 청옥산자연휴양림(경상북도 봉화군 석포면 청옥로 1552-163 / 054-672-1051)
7성급 캠핑장이라 불리는 국내 유일의 캠핑전문 자연휴양림으로 태백산맥 줄기의 청옥산 800m 지점에 휴양림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겨울철 오토캠핑장 35면을 운영하며, 데크마다 전기시설이 있어 사용료 2천원을 추가로 내면 전기담요 등을 가져와 따뜻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냉․온수가 나오는 취사장과 샤워장이 있으며, 산불기간이 지나면 제한적으로 숯을 이용한 바비큐가 가능합니다.

100년 이상의 소나무와 잣나무, 낙엽송 등의 침엽수림으로 이루어진 숲과 열목어가 서식하는 맑고 깨끗한 계곡물이 흘러 국내 최고의 캠핑장으로 손꼽힙니다.


겨울철 야영 가능한 휴양림 4곳을 이용하면서 4가지의 각기 다른 겨울 캠핑의 낭만을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대표 블로그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