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국민과 함께하는 산지 규제개혁... 국민공모 실시

대한민국 산림청 2016. 1. 15. 09:09

 

 

 

국민과 함께하는

산지 규제개혁, 국민공모 실시

- 2월 15일까지 제안서 신청접수... 채택 과제는 현장에 반영 -

 

 

 

 

 

 

 

 산림청은 산지 이용과 관련한 국민 불편을 개선하고, 산지관리 분야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산지분야 제도개선 국민공모제’를 실시합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산지 규제개혁을 통해 소통하는 정부3.0을 실현하기 위한 행정입니다.

 

공모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산림청 누리집(http://bit.ly/1Ysti8L)이나 우편·이메일·팩스로 제안서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우편접수 :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189 1동 (산림청, 산지관리과)

 


심사를 통해 채택된 과제는 법령개정을 거쳐 현장에 반영되며, 수상자에게는 산림청장 상장과 시상금이 주어집니다.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누리집 공고 내용을 참조하거나 산림청 담당과(산지관리과 042-481-4141∼4)로 문의하면 됩니다.

 

산림청은 산지분야 제도개선 공모제를 통해 국민이 불편을 느끼는 생활형 산지규제를 적극 발굴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임업인과 산업계 수요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불필요한 규제들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한편, 산지분야 제도개선 국민공모제는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4회째입니다. 현재까지 377건의 국민 제안이 접수됐으며 20건이 제도화되어 시행되고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