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협업으로 산사태 재해 없앤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6. 1. 27. 09:27

 

 

 

산림청,

협업으로 산사태 재해 없앤다

 

- 26일 도로변 산사태 공동 예방·대응 위한 협의회 개최 -

 

 

 

 

 

<영동고속도로 재해 예방 이미지>

 

 

 산림청은 26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제8차 도로변 산사태 공동 예방·대응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습니다.

 

회의에는 국민안전처,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 등 협업기관과 대구광역시, 경기도 등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협의회에서는 도로변 산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재해예방 시설 설치와 부처 간 협조사항, 애로사항 등 협업체계 강화를 위한 토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도로변 산사태 공동 예방·대응 협의회는 산사태 사각지대로부터 국민의 인명·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부3.0 일환으로 구성·운영되고 있습니다. 협의회에서는 도로변 산사태 우려지 공동 실태조사, 재해 예방사업, 합동 대응반 운영 등 산사태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은 올해도 도로변 산사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협업체계를 강화할 것이며 앞으로 협의회를 통한 의견조정은 물론, 산사태 우려지역 공동 실태조사·재해 예방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한편, 도로변에서 발생되는 산사태는 교통마비와 각종 사고 등 국민에게 많은 불편을 유발합니다. 이에 관

계 기관은 지난 2013년 협업체계를 구축했으며 이후 신속한 예방·대응체제로 최근 2년간 도로변 산사태

무재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