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미래세대에 물려줄 백두대간 큰 그림 함께 그려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6. 2. 2. 13:28

 

 

 미래세대에 물려줄 '두대간' 큰 그림 함께 그려요

 

- 산림청, 4일 ‘제2차 백두대간보호 기본계획(안) 공청회’ -

 

 

 

 

 

 산림청은 4일 대전 서구 통계교육원에서 정부·지자체 백두대간담당자, 학계 전문가, 일반국민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차 백두대간보호 기본계획(’16∼’25)(안) 공청회’를 개최합니다.

 

백두대간 보호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공청회에서는 ▲백두대간의 가치와 제1차 기본계획 주요 성과 ▲국제사회의 보호지역 정책동향과 백두대

간보호지역 ▲제2차 백두대간보호 기본계획(안)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됩니다.

 

아울러, 신준환 동양대 교수(전 국립수목원장) 주재로 백두대간 보호·복원 등에 관한 토론이 이어집니다.

 

산림청 산림생태계복원팀은 제2차 백두대간 기본계획을 통해 백두대간의 지속가능한 관리기반 구축과 보전·이용의 조화를 모색하려 합니다. 공청회 의견을 수렴해 2월말 ‘제2차 백두대간보호 기본계획’을 확정할 예정입니다.

 

백두대간은 백두산 장군봉과 지리산 천왕봉을 잇는 길이 1400㎞(남한 701㎞)의 크고 긴 한반도 산줄기입니다. 자연 생태계 핵심 축을 이루는 생물다양성의 보고로 정부는 이 같은 중요성을 인식, 2003년 ‘백두대간보호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고, 백두대간 보호지역을 지정·관리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