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정월대보름 액운 쫓을 때도 '산불조심'

대한민국 산림청 2016. 2. 17. 09:10

 

 

정월대보름 액운 쫓을 때도

'산불조심'

 

- 산림청, 20-22일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 비상근무 강화 등 -

 

 

 

 

 

 

  산림청은 국민안전처와 함께 20일부터 22일까지'정월대보름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중앙·지역산불방지대책본부의 비상근무체제를 강화하는 등 산불방지 적극 나섭니다.

 

이번 정월대보름(2.22)은 전국적으로 건조한 날씨가 예상되는 가운데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불꽃놀이 등의 외 행사와 무속행위 등이 계획되어 있어 산불발생 위험이 높습니다.

 

실제로 최근 10년('06∼'15)간 정월대보름에 연평균 5.2건의 산불이 발생한 바 있습니다.

* 최근 10년('06~'15년)간 정월대보름에 산불 총 52건 발생('08년 10건, '09년 12건, '15년 12건 등)

 

이에 산림청은 정월대보름 특별대책기간 중앙·지역산불방지대책본부의 비상근무체제를 강화하고 산불방지에 총력을 다 할 계획입니다.

 

또한, 국민안전처와 공동으로 정월대보름 주요 행사장(375개소) 등에 산불방지인력(2만2000명)과 소방인력(9300명) 등을 배치해 순찰을 강화하는 등 만일의 산불에 대비합니다.

 

불법 행위에 대한 단속도 강화됩니다. 산불 위험·취약지, 입산 길목 등에 감시 인력을 배치하고, 산림 연접지역

소각행위 등도 집중 단속합니다.

 

아울러, 국민안전처는 각 시·도에 특별교부금 42억 원을 긴급 지원해 산림연접지 인화물질 제거와 산불예방 홍

보 등에 활용하도록 했습니다.

 산림청은 정월대보름 전후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예보돼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통해 산불 발생과 피해를 최소화 하겠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