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2015년 국민중심 정부혁신 잘했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6. 2. 24. 09:25

 

 

 

산림청, 2015년 국민중심 정부혁신 잘했다

 

- 정부업무평가서 정부3.0·정책홍보·규제개혁·정상화과제 ‘우수’ -

 

 

 

 

 

 산림청은 국무조정실이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 정부업무평가’에서 5개 평가부문(국정과제·규제개혁·정책홍보·정상화과제·정부3.0) 중 ‘정부3.0’ 등 4개 부문에서 높은 평가 받았습니다.

 

42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산림청은 ▲정부3.0 ▲정책홍보 ▲규제개혁 ▲정상화과제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평가 결과 산림청은 3년 연속 ‘정부3.0 우수’를 받았습니다. 산림정책에 대한 국민참여 확대, 공공데이터 개

방과 활용지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시민·기업 참여 도시숲 조성’을 통해 정부예산 없이 686개의 도시숲을 신규 조성하는 등 225억 원 상당의 예산을 절감했으며, 등산로·국가생물종DB 등의 산림공공데이터를 개방해 민간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정책홍보 분야에서도 4년 연속 우수 평가 (2013년 최우수 1위)를 이어갔습니다. 지난해 ‘임업의 미래성장 산업화’, ‘산림복지 서비스’ 등 핵심 산림정책을 매체 특성에 맞게 홍보했으며 기관 성과 창출에도 기여했습니다.

 

아울러, 기관장 현장소통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뉴미디어시대에 발맞춰 전문적인 온라인 홍보와 SNS(소셜네

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한 정책 홍보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적극적인 규제 개혁 눈에 띕니다. 산림청은 지난해 10년 이상 무단 점유한 국유림을 합법적으로 빌려주는

임시특례를 운영했으며, 유아숲 교육 수요에 부응해 도심권 개발제한구역 내 유아숲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

는 등 각종 규제로 국민 불편을 해소하고 경제 활성화를 견인했습니다.

 

이 외에도 산림 분야의 불합리한 제도를 적극 개선하는 등 ‘정상화과제’ 부문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산림청이 ‘2015년 정부업무평가’ 결과 5개 부문 중 4개 부문에서 우수를 받았습니다. 올해도 산림으로 국가가 부강하고 숲으로 국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각종 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