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 미래비전 수립 위해 '산림미래플랫폼' 운영

대한민국 산림청 2016. 3. 30. 13:36

 

 

산림 미래비전 수립 위해

'산림미래플랫폼' 운영

 

 - 다양한 분야 전문가 30명으로 구성... 제1회 행사 서울서 개최 --

 

 

 

 

 

 

 

 

  산림청은 개청 50주년(2017년)을 앞두고 산림의 미래비전과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경제·행정·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30명으로 '산림미래플랫폼'을 구성·운영합니다.

 

산림의 가치를 현재보다 더 크게 만들어가자는 의미에서 '산림미래플랫폼'으로 정해졌으며 단순한 전문가 자문회의 성격이 아닌, 미래 산림 비전 수립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자문단을 구성했다는 데 그 의미가 있습니다.

 

* 분과 구성: 경제·사회·교육·문화·행정·기업인·NGO 등의 전문가를 '사회변화', '자연환경', '산업경제', '국제협력' 분과로 구성

 

제1회 산림미래플랫폼은 3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세계 경제 전망(홍성국 KDB대우증권 사장)과 산림비전 준비방향(산림청 이창재 산림자원국장)에 대한 발제, 이에 대한 심층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산림청은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개청 50주년에 공포할 산림 미래비전을 결정하고, '제6차 산림기본계획(2018~2027)'의 비전과 전략을 마련할 때까지 향후 2년간 '산림미래플랫폼'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 운영방식: 분과 중심으로 운영하되 공통 주제로 전체모임을 개최. 주제는 자유 및 산림관련 각각 1~2건씩을 발표한 뒤 자유 토론(2016년 총 6~7회 개최 예정)

 

또한, 국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산림청 누리집(http://www.forest.go.kr)에 '산림미래플랫폼' 전용 웹페이지를 마련해 어느 누구든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산림청은 앞으로 '산림미래플랫폼'을 잘 운영해 여기서 나온 의견들과 미래 산림의 청사진을 잘 엮어 미래지향적인 산림정책을 수립‧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