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5월 여행가볼만한 국립자연휴양림 4선

대한민국 산림청 2016. 5. 11. 16:19

 

 

 

 

 

 

 

 

 

 

 

 

 

 5월 관광주간, 국립자연휴양림에서 멋진 추억 만들어 보세요~

△ 국립 상당산성 자연휴양림 (충북 청주)
상당산성 자연휴양림은 조선시대 대표 석성(石城, 돌로 쌓은 성) 중 하나인 상당산성 자락에 위치하며, 휴양림에서 산성까지 산책로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중에서도 도시 근교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과 함께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곳 입니다.

휴양림 내 넓은 잔디구장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기에 적당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초정약수(椒井藥水, 충북 청주시 초정리에 있는 약수터), 운보의 집(미술관)이 1시간 이내에 위치해 있는 등 문화관광지도 풍부합니다.

 

국립 검봉산 자연휴양림 (강원 삼척)
검봉산 자연휴양림 안 임도(林道, 산림도로)에서는 넓은 동해바다가 한눈에 들어오고, 맑은 날엔 울릉도를 볼 수 있습니다. 휴양림 주변에는 삼척레일바이크, 해신당공원, 맹방해수욕장이 있어 봄날의 바다와 산을 함께 즐길수 있습니다.

 

국립 낙안민속 자연휴양림 (전남 순천)
'2015년 한국관광 100선'에 포함된 낙안읍성과도 불과 1.4.km 거리에 위치해 온가족이 함께 전통놀이를 즐겨 볼 수 있습니다.

지난 2013년 성공적으로 개최한 순천만 정원박람회장과 순천만생태공원도 자동차로 3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또한 남도지방 맛 여행은 가족여행의 재미를 더해 줄 것입니다.

 

국립 청옥산 자연휴양림 (경북 봉화)
'7성급 캠핑장'으로 불리는 청옥산 자연휴양림은 국립자연휴양림 중에서 유일하게 캠핑전문 휴양림입니다.

청정지역 봉화의 청옥산자락에 위치하여 한 여름에도 서늘함을 느낄수 있고, 캠핑장에서 펼쳐지는 밤하늘은 별들로 가득합니다. 가족과 함께 가벼운 짐을 가지고 자연 속에서 캠핑의 묘미를 느껴보세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