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산림청/행사 & 공모

잡초를 보는 새로운 시각! '잡초에 반하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6. 5. 23. 09:45

 

 

 

 

 

 

  국립수목원, 잡초의 가치를 알리는 잡초 전시회와 특별강연 열어
□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2016년 5월 20일(금)부터 6월 11일(토)까지 어린이정원 앞에서 잡초의 생물다양성과 활용을 소개하는 「잡초를 보는 새로운 시각, 잡초에 반하다」 전시회와 특별 강연회를 엽니다.

□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5.22.)’을 맞이하여 잡초가 더 이상 ‘이름 없는 쓸모없는 풀’이 아닌 ‘특징과 이름이 있는 식물종’으로써 생물종다양성을 높이는 생태계의 구성원이라는 것을 알리고자 합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5~6월에 볼 수 있는 잡초 40여 분류군을 골라 소개합니다.

 

□ 5월 21일(토)과 6월 11일(토) 오후 2시에는 잡초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별 강연이 열린다. 강연 주제는 ‘잡초의 생명력, 생물 다양성을 지키다.’와 ‘숲과 들을 접시에 담다.’이고 강연 후 잡초 전문가와 함께 ‘잡초탐사’도 이루어집니다.


특별 강연은 국립수목원 산림박물관 2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며 국립수목원을 방문한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국립수목원은 입장예약제로 운영되므로 국립수목원 누리집(www.kna.go.kr) 또는 모바일예약시스템(newreserve.kna.go.kr)을 통해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