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서울 도심서 ‘도시숲’ 체험해 보세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6. 6. 16. 09:15

 

서울 도심서

‘도시숲’ 체험해 보세요

 

 - 산림청, 19-22일 코엑스 ‘정부3.0 국민체험마당’서 전시관 운영 -

 

 

 

 

 

 

 미세먼지 저감, 공기정화, 열섬현상 완화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도시숲이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도시숲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관이 마련됩니다.

 

산림청은 19∼2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서 시민·기업참여 도시숲 전시관을 운영합니다.

 

전시관은 도심 녹색 체험공간을 형상화해 박람회 속 작은 도시숲으로 꾸며집니다. 도시숲의 다양한 기능과 조성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도시숲이 조성된 공간에는 새, 곤충 등 자연 생태계 환경도 복원됩니다. LG상록재단과 함께하는 ‘새집 만들기’ 체험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회적 기업 ‘트리플래닛’이 추진하고 있는 ‘이야기가 담긴 숲 만들기 프로젝트’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트리플래닛은 전시 기간 ▲무장애의 숲 ▲사막과 전장, 땀과 눈물의 숲 ▲청년, 도전의 숲 ▲올림피안의 숲 등 네 가지 숲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해 해당 주제의 숲을 국내·외에 실제 조성합니다.

 

또한, 우리가 생활 곳곳에서 자연의 혜택을 받고 있음을 홍보하기 위해 오두막 속 목재 놀이공간도 마련했습니다. 자연 소재의 목재 장난감과 소품, 가구 등을 직접 만지며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도시숲은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을 해결하는 가장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방법이며 우리 목재는 아토피 완화 등 국민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국민들이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서 도시숲을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한편,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도시숲 확대를 통한 대기질 개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