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울창한 소나무숲과 맑은계곡의 '대관령자연휴양림'

대한민국 산림청 2016. 6. 17. 09:23

 

 

 

울창한 소나무숲과

맑은 계곡이어우러진

'대관령자연휴양림'

 

 

 

 

 6.7일부터 6.14일까지 8일 동안 접수받은 성수기 추첨 신청자는 총 162,837명으로 전년(140,214명)대비 16.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중 객실시설은 119,324명이 신청하여 평균 9.39 대 1(최고경쟁률 대관령 산토끼 객실 26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는데요,  이곳 '대관령자연휴양림'을 소개해드릴께요~

 

 대관령 자연휴양림

위치 :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 삼포암길 133

울창한 소나무숲과 맑은계곡, 바위가 어우러진 대관령기슭에 1988년 전국 최초로 조성된 자연휴양림입니다. 휴양림내 50년 ~ 200년생 아름드리 소나무숲 중 일부는 1922년~1928년에 인공으로 소나무씨를 뿌려 조성한 숲으로 학술적 가치가 높은 산림입니다.

특히 솔고개 너머에 있는 숲속수련장은 강의실과 숙박시설, 잔디광장, 체력단련시설, 숲속교실 등을 구비하여 청소년수련시설로 아주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자기학습식 숲체험로, 야생화정원, 황토초가집과 물레방아, 숯가마터 등은 색다른 볼거리로 가족단위의 자연학습과 산림문화체험장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대관령자연휴양림 야영지>

 

 

<대관령자연휴양림 산림문화 휴양관>

 

휴양림의 보유 서비스

숲해설 : 숲에 대한 이해를 돕고 숲속을 거닐며 숲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숲해설가와 함께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합니다.

숯체험행사 : 특색사업으로 휴양림내 숯가마를 이용하여 목탄생산 재래식 참나무 숯을 굽습니다. 일정기간 체험행사 모집을 통하여 행사를 진행합니다.

 

 주변현황

여름바다 예술제 (매년 7월 중하순 ~ 8월 중순)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지역의 특색있 는 문화예술을 같이 하고자 열리는 바다예술잔치는 1992년 부터 경포, 주문진 해수욕장에서 세계 비치발리볼대회, 주민노래자랑 등을 시작으로 피서객들을 통한 지역 문화홍보와 쾌 적한 관광 등에 기여하고자 성대하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오징어 해변축제 (여름피서 기간중)주문진은 강릉시의 최북단에 위치한 전형적인 항구가 있고, 싱싱한 오징어가 있고 푸른 바다가 있으며, 고운 백사장이 자리잡은 청정항구지역으로 이곳에서는 매년 여름 지역민과 이 지역을 찾는 관광객이 함께 어울리는 오징어 축제가 열린다. 오징어 무료 시식회, 오징어 줄다리기 대회, 오징어 요리전시 및 시식회를 비롯 한 각종 기념행사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가득한 오징어 축제는 여름 피서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에 충분한 곳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