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산림약용자원연구소, 산업화와 세계화를 선도하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6. 6. 30. 14:30

 

 

 

산림약용자원연구소, 

산업화와 세계화를 선도하다!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  2016년 6월 22일에 문 열어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2016년 6월 22일에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경북 영주시 풍기읍에 위치한 산림약용자원연구소는 3.1ha의 본관과 약용전시원, 180ha의 시험림을 갖춰 산림생명자원을 활용한 신성장동력 산업육성 및 임업과 바이오산업을 연결하는 허브기관으로서 정식출범했는데요.

 

연구소는 생물자원 주권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국가 생물자원에 대한 자료 구축을 통해 기술개발의 국가경쟁력 확보가 시급하고, 한-중 FTA 체결 등으로 임업인의 피해 우려돼 창조임업 실현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연구소는 산림 약용자원의 생태, 수집, 보존 및 신품종 육성 기술과 산림 약용자원 재배, 병해충 및 수확 후 관리기술 그리고 산림 약용자원의 약리, 생리활성 및 산업화 활용 연구를 수행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가 국민 건강 증진과 농산촌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약용자원의 육성과 고부가가치 활용기술의 개발에 노력하여, 대한민국 복지와 치유 클러스터의 중심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