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3년 연속 ‘정부3.0 우수기관’에 선정

대한민국 산림청 2016. 8. 30. 15:30

산림청, 3년 연속

‘정부3.0 우수기관’에 선정 

 

 

 

-  도시숲 시민·기업 참여 확대 등으로 29일 행자부장관 기관표창  -

 

 

 

 

 

 

 

 산림청이 행정자치부가 실시한 ‘2015년 정부3.0 추진실적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중앙행정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산림청은 지난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행자부장관 기관 표창을, 시민·기업 참여의 도시숲 정책을 추진한 이수성 사무관은 행자부장관 개인 표창을 받았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산림청은 지난해 산림정책에 대한 국민 참여 확대, 공공데이터 개방과 민간 활용 지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과 시민 참여를 독려해 도시숲을 민·관 협업 방식으로 조성했으며, 정부 예산 없이도 연간 약 91만㎡의 도심 녹색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등산로 정보를 민간에 개방하고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벤처기업의 공공정보 활용을 적극 지원한 점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산림청 창조행정담당관은 “올해도 드론을 활용해 산림재해(산불·병해충) 현장에 밀착 대응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국민을 위한 정책 추진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림청은 정부3.0을 통해 국민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산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