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산림분야에 무인항공기 적극 활용”

대한민국 산림청 2016. 9. 29. 13:23

 산림청 “산림분야에

무인항공기 적극 활용”

 

 - 30일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산림분야 무인기 활성화 심포지엄’ -

 

 

 

 

 

 

 

 산림청은 30일 국립산림과학원 산림과학관 국제회의실에서 ‘산림분야 무인기(드론) 활용 활성화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무인항공기 시대에 급격한 수요 증가와 시대 변화에 발맞춰 산림분야에서의 드론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과 운용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열립니다.

 

이날 산림청은 45대의 헬기를 보유하며 40여년 이상 산불진화와 감시, 병해충항공방제 등 항공 업무를 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림분야에 무인항공기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선포할 계획입니다.

 

행사에서는 ‘산림분야 무인기 활용 및 정책방향’(산림청 박도환 산불방지과장), ‘무인기 활성화 정책방향’(국토교통부 정용식 첨단항공과장), ‘소형 무인기 공공분야 연구개발 추진현황’(우명순 미래창조과학부 사무관) 등에 관한 주제 발표가 마련됩니다.

 

이어 무인항공기 관련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가해 ‘산림분야 무인기 활용 활성화 촉진 방안’에 대해 토론합니다.

 

아울러, 야외부스에서는 국립산림과학원과 관련 업체가 운용중인 다양한 무인기가 전시되어 무인기 산업의 발전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신원섭 산림청장은 “무인항공기는 산불진화와 감시, 산림병해충 모니터링과 방제, 산사태 피해지 조사는 물론이고 산림조사, 숲가꾸기 사업지 관리 등 산림 전 분야에 활용될 것”이라며 “앞으로 무인항공기를 적극 활용해 스마트한 산림 관리에 나서겠습니다.

 

한편, 산림청은 무인항공기의 효율적 운용을 위해 운용 매뉴얼을 제작·보급했으며 이번 심포지엄에서 제시된 의견을 바탕으로 ‘산림청 무인항공기 운용 지침’을 제정해 안정적인 산림분야 무인항공기 운용에 나설 계획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