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가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실시

대한민국 산림청 2016. 10. 10. 14:07

 가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실시

 

 

 

 

 

 

 산림청 함양국유림관리소는 가을철 산림 내 불법행위 단속 계획에 따라 11월 15일까지 가을철 산림 내에서 발생되는 수실류, 버섯류 채취 등의 불법행위를 단속합니다. 


가을철을 맞아 산을 찾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수실류, 버섯류, 약초류 등의 불법채취, 무허가 입산 등이 만연하는 시기입니다.

 

이에 서부지방산림청 함양국유림관리소는 11월 15일 까지 단속반을 편성하여 불법산지전용, 불법 임산물 굴ㆍ채취 등 산림 내 불법행위에 대한 집중적인 단속을 시행할 계획입니다.

 

산림청 함양국유림관리소에서는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기간 동안, 산불 및 소나무재선충병과 관련한 불법행위 단속도 병행하여 산림보호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개선과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또한, 함양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불법행위 단속은 일부 국민들에게 불만을 야기할 수는 있으나, 이러한 작은 노력들이 모여 비로소 우리의 산림을 건강히 보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모든 국민들이 산림의 혜택을 온전히 누릴 수 있게 된다며 부디 ‘나 하나쯤이야’ 라는 생각보다 ‘나부터 먼저’라는 생각으로 관련 법규를 지켜주길 국민들에게 당부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산림청에서는 우리 사회의 잘못된 관행과 부정부패를 바로잡기 위한 ‘비정상의 정상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국민에게 「찾아가는 산림청」,「정다운 산림청」,「고마운 산림청」이 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