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국립자연휴양림, 2월 추천 ‘운문산자연휴양림’ 선정

대한민국 산림청 2017. 2. 1. 10:00

 국립자연휴양림, 2월 추천

‘운문산자연휴양림’ 선정


- 즐기자! 겨울놀이 체험, 챙기자! 고로쇠 숲에서 건강 한모금 -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경상북도 청도군에 위치한 운문산자연휴양림 ‘2월의 추천 자연휴양림’으로 선정했습니다.

 

운문산 자연휴양림은 주변 산림에 700여 종의 동식물이 분포하고 있고, 겨울 산행과 산림욕을 함께 즐기기 좋은 곳으로 3개 광역시(부산, 대구, 울산)와 경산, 경주, 밀양 등에서 승용차로 1시간 30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아 연 13만명이 찾는 산림 휴양 명소 중에 한 곳입니다.

 

운문산 자연휴양림의 숙박시설은 숲속의집, 연립동, 산림문화휴양관 등 45실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외에 야외강의장, 족구장, 잔디광장, 숲속 데크로드, 야생식물관찰원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2월에는 이용객 누구나 참여 가능한 겨울놀이 체험과 함께 “고로쇠나무 숲에서의 건강 한모금” 등 다양한 산림문화 체험을 운영합니다.

 

해발이 높은 운문산 삼계계곡에서 생산되는 고로쇠 수액은 예로부터 품질이 좋기로 유명하여, “고로쇠 숲에서 건강 한모금” 행사는 고로쇠 수액채취 체험과 수액을 무료로 시음할 수 있어 건강과 더불어 이색체험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또 운문산 자연 계곡 빙판에서 얼음 썰매타기, 팽이치기, 제기차기, 나무볼링, 투호놀이 등 겨울놀이 체험을 2월말까지 진행하며 가족, 친구, 연인 등 누구나 겨울추억을 담아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에서 펼쳐지는 겨울체험 행사를 통해 이용객들이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나누고 건강한 겨울이 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산림청은 모든 국민에게 맞춤형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하여 다시 찾고 싶은 국립자연휴양림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 스크랩, 댓글은 많은 힘이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