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5월 황금연휴,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체험활동 하세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7. 5. 4. 09:00

5월 황금연휴,

어디 갈 데 없나?

 

- 우리가족은 국립자연휴양림으로 체험여행 떠나요! -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5월 징검다리 황금연휴를 맞아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숲 체험 행사를 운영합니다.

 

5월 황금연휴 숲 체험 기간 : 5월 5일(금) ∼ 5월 8일(월)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유명산자연휴양림은 가족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눈과 입이 즐겁게! 화전만들기 체험’과 ‘나를 찾아 떠나는 숲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로 진행되는 ‘화전만들기 체험’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한 어린이들은 숲해설가를 따라 자연휴양림 내 자생식물원에서 식용 꽃을 직접 채취하여 화전을 만들고 먹어볼 수 있습니다.

 

‘나를 찾아 떠나는 숲 여행’은 연휴기간 동안 계속 진행한다. 참가한 가족들은 숲 여행을 통해 진정한 자아를 발견하고 가족 내에서의 나의 역할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유명산자연휴양림 : 서울 등 수도권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높다. 다양한 산림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뿐 아니라 전국에서 손꼽히는 규모의 자생식물원을 보유하고 있어 연간 3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인기 있는 자연휴양림입니다.

 

 

충청남도 보령시에 위치한 오서산자연휴양림‘야생화 화분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직접 야생화 매발톱 꽃을 화분에 심어보고 집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에게는 솜사탕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서산자연휴양림 : 서해의 등대라 불리는 오서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오서산은 정상에서 서해바다를 볼 수 있어 등산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충청남도 서천군에 위치한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에서는 ‘인스타그램 포토존’을 설치하고 참여하는 이용객을 대상으로 ‘바다향초 만들기 체험’을 진행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자연휴양림 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린 가족은 바다를 닮은 향초를 직접 만들어 가져갈 수 있습니다.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 자연휴양림 내 수종의 90%가 해송으로 사시사철 푸르름을 자랑한다. 대부분 평지로 가족들이 도보로 삼림욕이 가능한 곳입니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으로 5월 황금연휴에는 숲에서 자연과 함께!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 산림청은 앞으로도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건강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각 휴양림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유명산자연휴양림(031-585-9643), 오서산자연휴양림(041-936-5465),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041-953-2230)으로 문의 하면 됩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