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서울 관악산에서 ‘100대 명산 클린(Clean) 현장 캠페인’이 열립니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7. 5. 26. 10:31

서울 관악산에서 100대 명산

클린(Clean) 현장 캠페인

 

-  건전한 산행문화 확산 위해 현장·온라인 등으로 실시  - 
 

 


 내일인 27일, 서울 관악산에서 건전한 산행문화 확산을 위한 ‘100대 명산 클린(Clean) 현장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 둘레길 걷기행사와 함께 진행되어 시민 1000여명이 참여하는 산행문화 개선 캠페인으로 열리는데요.


캠페인 주요 내용은 지정 등산로 이용하기, 소중한 산림자원 보호하기, 흔적 남기지 않기, 산행은 둘 이상 함께 하기, 타인을 배려하는 산행예절 지키기 등 입니다.


최근 강원도 강릉, 삼척 등에서 잘못된 산행 문화로 산불이 발생해 소중한 산림자원이 소실되고 재산 피해가 났습니다. 그렇기에 ‘100대 명산 클린 캠페인’을 통해 건전한 산행문화 정착우리 산에 대한 소중함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올해로 개청 50주년을 맞은 산림청은 건전한 산행문화 정착을 위해 오는 11월까지 ‘100대 명산 클린(Clean)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100대 명산 클린(Clean) 캠페인’은 산행 인구가 급증함에도 불구하고 성숙하지 못한 산행문화로 소중한 산림이 훼손되고 있는 것을 개선하기 위한 대국민 프로젝트입니다. 캠페인은 클린 현장 캠페인, 클린 온라인 캠페인, 우리 지역 명산 클린 경진대회 등 세 분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현장 캠페인’은 전국 100대 명산을 중심으로 11월까지 실시되며 ‘온라인 캠페인’은 산림청 누리집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연중 진행되고, ‘우리 지역 명산 클린 경진대회’는 5∼9월 열리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