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올해 가장 아름다운 숲 ‘제주 서귀포시 치유의 숲’

대한민국 산림청 2017. 11. 6. 09:30

올해 가장 아름다운

‘제주 서귀포시 치유의 숲’ 

- 산림청, 대상1, 우수상7, 누리상1 등 올해 아름다운 숲 9개소 선정 -



 산림청은 올해 가장 아름다운 숲으로 ‘제주 서귀포시 치유의 숲’을 선정했습니다!

 

산림청은 생명의숲, 유한킴벌리와 공동으로 ‘제17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를 열고 서류심사와 온라인 시민투표, 현장심사를 거쳐 아름다운 생명상(대상) 1개소, 공존상(우수상) 7개소, 누리상(시민투표상) 1개소 등 총 9개소를 선정했는데요.

 

아름다운 생명상에 선정된 ‘제주 서귀포시 치유의숲’은 사람이 가장 쾌적하다고 느끼는 해발 320~760m에 위치했으며 한라산의 다양한 식생·조류·야생동물과 삼나무·편백 조림지가 어우러져 제주의 자연과 전통 마을의 역사·문화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숲이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이외 ▲ 아름다운 공존상 강릉시 강릉고등학교 솔숲, 인제군 원대리 자작나무 숲, 성주군 성밖숲, 부산 성지곡 삼림욕장 편백나무 숲, 남원시 닭뫼마을 숲, 순천시 순천공업고등학교 녹나무숲, 제주 선흘 곶자왈 동백동산 ▲아름다운 누리상 고흥 쑥섬(애도) 숲이 선정됐습니다.

 

올해 공모에는 110개소가 참여했으며 시상식은 3일 서울 문학의 집에서 열렸습니다.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는 전국의 아름다운 숲 뿐만 아니라 숲을 지키고 가꿔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찾는 대회이며 숲의 가치를 공유하고 보전에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수상지 9곳의 ‘아름다운 숲 이야기’는 오는 10일부터 생명의 숲 누리집(www.fores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