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산림청/행사 & 공모

<2018 산림·임업 전망 개최>산림, 임업, 산촌의 미래를 내다본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8. 1. 9. 09:30



 2018 산림?임업 분야를 내다본다.


국제적 이슈인 기후변화와 4차 산업혁명, 국정과제인 산림일자리 등 산림과 임업을 둘러싼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산림이 전 국토의 63%를 차지하는 우리나라는 이러한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야할까요? 산림과 임업분야의 환경변화와 동향을 종합적으로 진단·전망하고 우리 산림산업의 대응방안을 찾기 위한 자리가 마련됩니다.


 산림의 인문학적 가치로 시작하는 2018년 산림·임업 전망


  29일(월) 서울 COEX에서『2018 산림·임업 전망』행사가 개최됩니다.
‘산림·임업·산촌, 도전과 희망’을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유홍준 명지대학교 석좌교수의 특별강연, ‘숲의 인문학적 가치’를 시작으로 2018년 산림?임업 분야를 전망하는 3개 세부 세션으로 진행됩니다.
 특강과 이어지는 공통세션에서는‘2018년 산림 정책 방향과 주요 시책’,‘산림과 임업 분야의 2018년 전망’이 소개되고 특별세션에서는 기후변화, 일자리 창출과 산촌,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6개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임산물 및 산림서비스 전망세션에서 목재산업, 단기소득임산물산업, 산림서비스산업의 동향과 전망에 대해 총 9개 주제발표와 토론이 열립니다. 


 산림·임업분야의 핵심 콘텐츠 생산과 국민 공감대 형성


 『산림·임업 전망』은 올해 첫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1월 개최되어 산림·임업분야를 이끌어 나갈 핵심 콘텐츠를 생산하고 중요 정책과 이슈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로 자리매김 하게 될 것입니다.


 어떻게 참가할 수 있나요?
  행사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온라인 사전등록이 필요합니다. 인터넷 주소창에‘http://www.lhplan.co.kr/forestoutlook’을 입력하시고 사전등록을 하시면 행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 『2018 산림·임업 전망』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전화 02-961-2777 또는 이메일 nifos@korea.kr 로 해주시면 됩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