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이번 겨울, 국립자연휴양림과 함께 즐기자!

대한민국 산림청 2018. 1. 17. 10:00



- 강원도권 국립자연휴양림, 겨울맞이 이색체험 프로그램 운영  -





 갑자기 추워진 날씨 때문에 집에만 계시지는 않나요? 집에서 살랑살랑~ 내려오는 눈을 구경하는 것도 좋지만 즐길 거리 가득한 겨울을 제대로 만끽하려면 밖으로 나와야죠! 신나는 겨울을 그냥 보내기 아쉬운 여러분에게 추천하는 겨울 추천 휴양림! 신나는 체험부터 힐링타임까지... 모두 다 가능한 국립자연휴양림으로 초대합니다.




청태산자연휴양림 설경



먼저! 강원도 횡성군에 위치한 청태산자연휴양림은 겨울철 눈이 많이 내리기로 소문난 지역으로, 흰 눈이 가득한 낭만적인 풍경과 함께 눈을 이용한 겨울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어요.







어른도 아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청태산의 첫 번째 체험은 겨울놀이의 대명사! 눈썰매 체험입니다.

청태산자연휴양림 제 1 산림문화휴양관 앞 드넓은 잔디광장이 눈썰매장으로 변신하였습니다.

어린이 눈높이에 딱 맞는 높이이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충격방지 매트 등을 설치하여 안전하게 겨울을 즐길 수 있어요.







눈썰매 체험은 2월말까지 진행되고, 휴양림 입장객 및 숙박객의 경우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하다는 사실!! 단, 썰매는 제공하지 않으므로 꼭 챙겨오세요~





청태산 전통찻집


익사이팅한 체험 후에는 몸을 따뜻하게 녹여줄 힐링타임이 필요하겠죠?

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의 마지막 체험은 전통차와 함께 즐기는 ‘청태산 전통찻집’입니다.

임시 매표소 위쪽 DIY목공교실에서 직원들이 직접 채취한 다래, 느릅나무 등의 전통차를 무료로 드실 수 있습니다.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화목난로 옆에서 차 한 잔과 함께 언 몸을 녹이며 한발자국 쉬어 가는 건 어떨까요?





새하얀 눈이 가득한 겨울왕국,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다양한 체험도 하고 한겨울의 특별한 추억도 만들어 보세요!





○ 참여대상 :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을 방문하시는 고객
○ 참여인원 : 제한 없음
○ 신청방법 : 현장 접수
○ 행사일정 : 2018년 1월 ~ 2월
 ※ 자연휴양림 휴무일인 화요일 제외
○ 문 의 처 :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 033-343-9707
○ 오시는 길
 : (주소)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로 610
 : (대중교통) 원주시외버스(또는 고속버스)터미널도착 →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둔내버스탑승 → 둔내터미널 도착 → 둔내터미널에서 청태산휴양림까지 들어오는 버스가 없으므로 택시이용(둔내터미널에서 약8km, 택시요금 약1만원)







삼봉자연휴양림 설경




또 다른 이색체험이 진행되는 곳은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국립삼봉자연휴양림입니다.

눈과 얼음의 고장이라고 불리는 홍천은 겨울을 느끼기에 딱! 맞는 여행 장소입니다.

긴 겨울 내내 눈이 많이 오는 지역적인 특성을 살려 잊혀져가는 우리의 전통놀이 체험을 준비했습니다.



삼봉자연휴양림 앉은뱅이썰매체험




가장 먼저 소개할 삼봉자연휴양림의 이색 체험은 삼봉자연휴양림의 자랑! 앉은뱅이 썰매 체험입니다.

과거의 썰매는 겨울철 이동수단으로 주로 사용되었지만 요즘에는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겨울놀이로 자리 잡았죠~


앉아서 나무막대로 달리다보면 어느새 쌩쌩~ 달리는 재미에 푹! 빠질 거예요.





삼봉자연휴양림 팽이치기체험



얼음 위에서 채로 나무 팽이를 돌리며 친구와 함께하던 팽이싸움을 기억하시나요?

삼봉자연휴양림에서 순수했던 그 시절을 떠올릴 수 있는 팽이치기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어른들은 어린 시절로의 추억여행을... 아이들은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체험!

전통이 함께하는 국립삼봉자연휴양림에서 엄마아빠와 함께 추억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 참여대상 : 국립삼봉자연휴양림을 방문하시는 고객
○ 참여인원 : 제한 없음
○ 신청방법 : 현장 접수 (무료)
○ 행사일정 : 2018년 1월 ~ 2월
 ※ 자연휴양림 휴무일인 화요일 제외
○ 문 의 처 : 국립삼봉자연휴양림, 033-435-8536
○ 오시는 길
 : (주소) 강원도 홍천군 내면 삼봉휴양길 276
 : (대중교통) 홍천터미널 도착 → 내면방향 버스탑승(*직행버스 1일 10회 운행) → 내면시외버스터미널 도착 → 청도방향 버스탑승(*1일 4회 운행) → 삼봉자연휴양림 도착




용화산자연휴양림 설경



겨울 이색체험을 선사할 마지막 휴양림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국립용화산자연휴양림입니다.
산림청이 선정한 100대 명산 중 하나로 인공 침엽수림과 자연 활엽수림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 절경인 곳입니다.



화천 산천어축제 산천어 맨손잡기



*사진 출처 : 화천 산천어축제 공식 누리집(http://www.narafestival.com)



겨울에 용화산자연휴양림을 찾는 또 하나의 이유! 그 것은 바로.. 대표 겨울축제인 화천 산천어 축제가 열리기 때문인데요.

미국 뉴스채널 ‘CNN’이 소개할 만큼 세계적으로 유명한 겨울축제로 산천어 얼음낚시, 산천어 맨손잡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매년 방문객들의 호평을 자아냅니다!






꽁꽁 언 강물 위에서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고.. 물고기를 잡았을 때 성취감도 느끼고..






지난 6일부터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며, 가족, 친구, 연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꿀잼 가득한 화천 산천어 축제에 국립용화산자연휴양림이 함께합니다! 산천어 축제를 즐기고 온 이용객 분들을 위해 마련한 특급이벤트!
“직접 잡아온 산천어 구워먹기 체험!”






겨울철 잠시 휴장중인 용화산자연휴양림 내 안테나숍에서 산천어를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데요.
* 안테나숍 :  고성2리 마을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전시 및 판매하는 장소







내 손으로 직접 잡은 물고기를 바로 구워먹는 색다른 재미!
북적북적 붐비는 축제장이 아닌 평화로운 숲에서 우리만의 만찬을 즐길 수 있어요!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산천어의 담백함과 함께 재미있는 겨울추억을 같이 얻어가세요!





○ 참여대상 : 국립용화산자연휴양림을 방문하시는 고객
○ 참여인원 : 제한 없음
○ 신청방법 : 현장 접수 (무료)
○ 행사일정 : 2018년 1월 6일 ~ 28일 (화천 산천어축제기간)
 ※ 자연휴양림 휴무일인 화요일 제외
○ 문 의 처 : 국립용화산자연휴양림, 033-243-9261
○ 오시는 길
 : (주소) 강원도 춘천시 사북면 사여골길 294
 : (대중교통) 춘천역 하차 → 도보로 이동(5분) → 1번 지점 인성병원 또는 2번 지점 춘천농협 앞 정류장에서 37번 버스 탑승 → 양통마을 종점에서 하차 → 도보로 이동 3.5km(1시간)
   * 37번 버스 시간표 (휴양림으로 오실 때)
    : (후평동→양통마을) 기점발 05:55 / 07:50 / 11:00 / 13:40 / 16:50 / 20:00
    : (양통마을→후평동) 종점발 06:40 / 09:00 / 12:10 / 14:40 / 18:00 / 21:00
 ※ 버스 종점에서부터 용화산 자연휴양림까지의 거리 : 약 3.5km 오르막길이며, 걸어서 1시간 정도소요
 ※ 화천에서 용화산 자연휴양림으로 오실 경우엔 택시만 이용가능





긴긴~ 겨울동안 집에만 있는 것보다 야외활동을 하는 것이 더 건강에 좋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국립자연휴양림만의 이색체험과 함께 겨울을 제대로 즐겨보세요!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