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산림휴양·레포츠 활성화를 위한 테마임도 토론회 개최

대한민국 산림청 2018. 7. 26. 10:00

산림청, 산림휴양·레포츠 활성화를 위한 테마임도 토론회 개최



- 오는 27일 정부대전청사서...산림복지 및 테마임도 추진 정책 논의 -


 


 산림청은 오는 27일 대전정부청사에서 산림휴양·레포츠에 필수적인 ‘테마임도’의 확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테마임도 지정·운영 활성화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토론회에는 관련 업무를 맡고 있는 산림청 및 소속기관, 지방자치단체 담당자 25명이 참석합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산림복지 및 테마임도 추진 정책과 테마임도 지정·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국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테마임도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합니다.


한편, 테마임도는 생활권 주변과 자연휴양림 임도에서 휴식과 여가를 즐기는 정(靜)개념의 ‘산림휴양형’과 산악자전거, 산악마라톤, 산악승마, 패러글라이딩 등을 즐기는 동(動)개념의 ‘산림레포츠형’으로 구분됩니다. 


현재 전국 158개소 1,624km의 테마임도가 지정·관리되고 있습니다.


산림청에서는 시대변화에 대응하고 국민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임도를 산림경영·관리 시설뿐만 아니라 산림문화·휴양 및 산림레포츠 기반시설로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테마임도로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림청은 테마임도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올해 초에는 ‘숲과 사람이 함께하는 테마임도 100가지 여행’이란 안내 자료를 발간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습니다.


임도는 산림경영·관리를 위한 필수 기반시설이며 최근 산림을 기반으로 한 레포츠 활동이 확대되고 있는 점을 반영, 국민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테마임도 운영을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