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깊어지는 숲여행> 산림청장과 함께하는 11월 숲여행! 금강소나무숲을 걸어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8. 11. 2. 11:00




- 1일부터 접수, 금강소나무숲길·왕피천생태탐방로 등 방문 -




 산림청이 국민의 정책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수익 창출을 위해 ‘산림청장과 함께 하는 숲여행’을 기획·운영합니다.

산림청은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태백산맥 줄기를 타고 흐르는 우리나라 최고의 금강소나무숲길을 걸어 보는 ‘깊어지는 숲여행’을 진행합니다.

산림청은 민간연구소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패널을 초대해 전국의 숲여행 명소와 경로를 연속물(시리즈) 형식으로 소개하는 숲여행 프로그램을 5월부터 매달 진행하고 있습니다.
    ※ 산림관광에 대한 국민 인지도 확산을 위해 국민들에게 친숙한 ‘숲여행’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방문유형에 따라 계절별·주제별로 명소와 경로를 조사·발굴한 후 ‘산림관광이야기책(스토리북)’으로 제작해 올해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달에는 경상북도 울진군 깊은 계곡에 위치한 왕피천생태탐방로, 경치가 관동팔경 중에 으뜸이라 하여 관동제일루로 불린 망양정, 520년 된 미인송이 있는 금강소나무숲길 등을 걸으며 깊어가는 가을을 오감으로 느껴봅니다. 

또한 울진 민물고기 생태체험관을 방문해 다양한 민물고기를 관찰하면서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연보호의 의미를 되새깁니다.

참가 신청 접수는 1일부터 8일까지이며, 희망자는 위탁기관인 ‘더(THE) 관광연구소’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선착순으로 40명 내외의 참가자를 모집(참가비 유료)하며, 참가자에게는 수기공모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지급합니다.

올 한해를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지금까지 진행한 숲여행을 묶어 산림관광이야기책(스토리북)을 제작할 계획이며 국민들과 함께 다양한 숲여행 프로그램을 개발해 치유·체험·휴양 등 대국민 산림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11월, 백두대간을 따라 흐르는 우리나라 최고의 금강소나무숲길을 걸어 보는 '깊어지는 숲여행'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o 일시 : 2018년 11월 17일(토) ~ 11월 18일(일)
* (집결) 울진국유림관리소 11시

o 장소 : 경상북도 울진군 일대(망양정~왕피천 생태탐방로~은어다리~통고산 자연휴양림~ 금강소나무숲길~민물고기 생태체험관 등)

o 신청기간 : 11.1.~11.8.

o 참가인원 : 40명 내외

o 참가비 : 10만원(식사 및 숙박비, 프로그램 포함)

o 참가방법 : 설문 작성(링크 바로가기)

- 신청링크 http://naver.me/Fct6You4 
- 일정설명링크 http://blog.daum.net/so1008/709726 


*** 자세한 내용은 게시글 링크 참조, 참여 확정시 개별 연락 예정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