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2019 산림교육·치유 체험수기 공모전’ 개최

대한민국 산림청 2019. 6. 4. 14:30



 



- 9월 30일까지... 산림치유로 활력 되찾은 사례 또는 산림복지시설 경험 등 -




 산림청은 오는 9월 30일까지 ‘2019 산림교육·치유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산림청이 주최하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산림치유를 통해 몸과 마음의 활력을 되찾은 사례나 산림치유원, 치유의 숲 등 산림복지시설 내에서 가족·친구 등과 산림교육·치유를 경험한 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숲에서 각종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거나 숲체험·교육의 긍정적 사례가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산문 형식의 수기를 작성해 누리집(홈페이지, www.forestcontest.com)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 우편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56-16 비전빌딩 2층 산림교육·치유 체험수기 공모전 담당자 앞


결과 발표 및 시상은 오는 11월에 진행된다. 심사를 거쳐 모두 17개 작품을 선정하며, 총 상금은 1,280만 원입니다. 대상에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이 부상으로 주어집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상금 규모를 확대한 만큼 숲의 경관·음이온·피톤치드 등 산림의 다양한 인자를 통해 면역력 강화, 심신 안정 등 긍정적인 경험을 한 국민들의 많은 참가를 바랍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